Quantcast

"독도가 왜 여기에?"…서경덕 교수, KBS 그래픽 지도 논란에 일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서경덕 교수가 KBS의 그래픽 지도 논란에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15일 오후 서 교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재 DM이 너무 많이 들어와 확인해 보니 그야말로 어이없는 일이 또 벌어졌습니다"라고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KBS1 '뉴스9' 방송 캡처
KBS1 '뉴스9' 방송 캡처
서 교수는 "다름이 아니라 어제 저녁에 방송된 KBS1 '뉴스9'에서 대한민국 독도가 일본의 배타적 경제수역(EZZ) 안에 포함된 그래픽 지도를 사용해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북한이 새해 들어 처음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그래픽 지도를 사용했는데, 울릉도와 독도 사이를 배타적경제수역 경계로 주장하는 일본의 입장이 그대로 반영된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일본 주장 배타적 경제수역이라는 설명을 사용하기는 했지만, 일본의 일방적 주장대로 독도가 버젓이 일본 측 수역에 있는 것으로 표기된 지도를 사용한 건 분명히 잘못한 일입니다. 요즘 공공기관이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라며 황당해했다.

서 교수는 "최근 국방부가 발간한 장병 정신교육 자료에 독도를 분쟁 지역으로 기술했고, 또한 다수의 한반도 지도에 독도가 전혀 표시돼 있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큰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특히 공공기관에서 이런 일들이 계속 발생하는 건 일본에 빌미를 제공하는 꼴밖에 안됩니다. 정말이지 정신 차려야만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공공기관은 앞으로 더욱더 주의를 기울이고 다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만 할 것입니다"라고 일침했다.

현재 서경덕 교수는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