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부, 일본의 '독도 쓰나미 주의보'에 외교 경로로 항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부는 일본 기상청이 지난 1일 독도를 자국 영토인 양 쓰나미 주의보 지역에 포함한 것에 대해 외교 경로로 항의했다고 밝혔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2일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이번 건에 대해서 정부는 외교 경로를 통해 일본 측에 엄중히 항의하고 시정조치를 요구했다"고 답했다.

그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이며, 독도에 대한 영유권 분쟁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어떠한 부당한 주장에 대해서도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일본 기상청 쓰나미 주의보 지역에 독도 포함해 표시[일본 기상청 홈피 캡처]
일본 기상청 쓰나미 주의보 지역에 독도 포함해 표시[일본 기상청 홈피 캡처]
일본 기상청은 전날 이시카와현 노토 지역에 최대 7.6의 지진이 발생한 뒤 쓰나미 경보·주의보 발령 현황 지도를 발표했는데, 독도도 '쓰나미 주의보'(노란색) 대상으로 표기했다.

이는 독도에 대한 일본 정부의 부당한 영유권 주장을 되풀이한 것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한편 이번 지진 피해에 따른 한국인의 인명 피해는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임 대변인은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