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재명 흉기 공격한 용의자는 6~70대…"미친 사람처럼 보이지는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 미상 남성으로부터 목 왼쪽 공격당해…부산대병원서 치료 중
경찰, 흉기 소지 남성 용의자 현장서 검거…범행 동기 조사 중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부산 현지 방문 일정을 소화하던 중 신원미상의 남성으로부터 흉기로 습격당했다.

이 대표는 사건 현장에서 응급 처치를 받은 뒤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부산대병원으로 이송돼 외상 담당 의료진으로부터 진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현장에서 검거한 용의자를 경찰서로 이송, 신원을 파악하고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 지지자들 사이서 "사인해 주세요" 말한 뒤 흉기 휘둘러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7분께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남성으로부터 왼쪽 목 부위를 공격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졌다.

이 대표는 출혈이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의식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정을 함께하던 지도부와 당직자 등은 곧바로 119에 신고한 뒤 지혈 등 응급 처리를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경찰은 현장에서 곧바로 이 대표를 공격한 남성을 검거해 연행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이 남성은 주변에서 지지자처럼 행동하던 중 사인을 요구하며 펜을 내밀다가 소지하고 있던 20∼30㎝ 길이의 흉기로 이 대표를 공격했다.

한 당직자는 "이 대표가 행사를 마치고 이동하던 중 비명이 들려 모두가 깜짝 놀랐다"라며 "이 대표가 바닥에 쓰러진 뒤 상당량의 피를 흘렸고, 용의자도 검거됐다"고 전했다.

◇ 갑작스러운 흉기 공격에 아수라장…재구성한 범행 상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공개된 영상과 현장 목격자들에 따르면 이 대표가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범인이 순식간에 달려들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이 대표가 카메라와 취재진에 둘러싸인 채 고개를 약간 숙이고 서 있는 모습이 보인다.

이때 취재진 뒤로 머리에 '내가 이재명이다'라고 쓴 파란 종이 왕관을 쓴 용의자가 접근한 뒤 취재진을 뚫고 이 대표에게 접근했다.

그러다가 해당 범인은 이 대표에게 충분히 다가갔다고 판단하자, 갑자기 이 대표의 목을 향해 흉기를 찌르는 모습이 촬영됐다.

범행을 인지한 주변에서는 '악'하는 비명이 터져 나왔고, "뭐야, 뭐야, 뭐야" 하고 당황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도 그대로 녹음돼 있다.

이 대표는 곧바로 바닥에 쓰러지고, 해당 범인은 주변 사람과 경찰에 의해 바로 제압됐다.

목격자들이 따르면 이 남성은 "사인해주세요, 사인해주면서"며 취재진 사이를 뚫고 들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 목격자는 "머리에 '내가 이재명' 이렇게 쓰고 돌아다녀 열혈지지자인 줄 알았다"면서 "너무 깜짝 놀라 목소리가 다 떨리고, 이 대표가 피를 많이 흘린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 다른 목격자도 "처음부터 미친 사람처럼 보이거나 그러지는 않았고, 갑자기 범행했다"면서 "체포 직후 소리를 치거나, 외치는 등 이상 행동은 없었다"고 밝혔다.

◇ 헬기로 부산대병원 이송·치료 중…용의자는 경찰 연행

이 대표는 사건 발생 20여분 만인 오전 10시 47분에 도착한 구급차에 실려 간 뒤 헬기로 오전 11시 16분께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로 이송됐다.

이 대표는 외상 담당 의료진으로부터 응급 검사를 받고 있으며, 검사 결과에 따라 수술 등 후속 진료를 받을 예정이다.

부산대병원 측 관계자는 "이 대표가 헬기로 병원에 이송됐으며 외상 전문 의료진이 응급실에서 이 대표 상처 부위를 살펴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남 양산에 있는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오찬을 함께할 예정이었으나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경찰은 범행 현장에서 검거한 60∼70대로 보이는 용의자를 부산 강서경찰서로 이송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먼저 용의자 신원을 파악한 뒤 범행 동기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용의자는 범행 동기에 대해 함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용의자를 상대로 한 기초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2일 오후 브리핑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