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썩은 맛 닭똥집' 논란 60계치킨, 사과 "분비물 아닌 제거 안된 계내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60계치킨이 썩은 맛 닭똥집을 판매했다는 논란이 일자 운영사 장스푸드가 사과문을 게재했다. 

지난 4일 60계치킨은 공식 홈페이지에 "최근 일부 매장의 닭근위 튀김 관련해 이슈가 발생해 60계치킨을 이용에 불편 드린 점 고객분들께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사과문을 올렸다.

이어 "현재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께 본사에서 직접 방문해 고객님꼐 사과드리고 보상 조치 진행했다"며 "문제가 된 닭근위는 회수해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60계치킨은 "이슈가 된 닭근위 이물은 확인한 결과 닭근위의 내막(계내금)만으로 잔여물이나 분비물, 이물질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60계치킨 홈페이지
60계치킨 홈페이지
이어 "다만 위 계내금은 쓰거나 비릿한 맛이 나 근위 튀김 맛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색 및 외관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어 조리 매뉴얼 상 닭근위 조리 전 이를 제거해 조리하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이번 이슈에 대해 본사도 관리 미흡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협력업체 및 가맹점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대책을 마련하고 이와 같은 사안이 재발되지 않을 확신을 가지기 전까지 잠정적으로 닭근위 튀김 판매 중지를 하고자 한다"며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과 60계치킨을 이용해 주셨던 고객님들께 심심한 사과 말씀을 드리며 60계치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과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는 "60계치킨 닭똥집(닭근위) 튀김을 주문했더니 썩은 맛이 나고, 먹던 중 노란 물질이 나왔다"는 게시물이 올라와 논란이 확산됐다.

글쓴이 A씨는 "X(변)맛이 난다고 한다. 저게 도대체 뭔가. 같이 시킨 치킨까지 싹 버렸다"고 분노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반으로 가른 닭똥집 튀김 안쪽에 노란 이물질이 나왔다. 

A씨가 항의하자 해당 지점 점주는 적반하장으로 화를 냈고, 결국 A씨는 본사에 클레임을 걸었다. A씨는 추가로 올린 글에서 "점주에게 사과받았다. 경황이 없고 정신없는 상태여서 그랬다고 했다"며 "음식은 본사에서 회수해 갔다. 현재 식약처와 구청에 민원을 넣은 상태"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