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음주운전' 국대 출신 핸드볼 선수 누구?…행인 8명 덮치고 '집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서울 잠실의 번화가에서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 행인 8명을 다치게 한 혐의로 올림픽 국가대표 출신 핸드볼 선수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 형사4단독 이민지 판사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상 혐의로 기소된 핸드볼 선수 김모(24)씨에게 최근 징역 1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80시간의 준법 운전 강의 수강과 40시간의 사회봉사도 함께 명령했다.

이 판사는 "피해자 한 명은 중상을 입었고 다른 피해자들도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며 "김씨의 과실과 피해의 정도가 가볍지 않다"고 지적했다.
기사와 무관한 이미지
기사와 무관한 이미지
다만 이 판사는 "김씨가 형사 처벌을 받은 전력이 없는 초범인 점, 당시 혈중알코올농도가 0.06%로 매우 높지는 않았던 점, 5명의 피해자와 합의해 피해자들이 처벌을 원하지 않고 있는 점, 나머지 피해자들을 위해 일정 금액을 형사 공탁한 점 등을 고려했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김씨는 지난해 2월 25일 오후 11시 7분께 송파구 방이동에서 잠실동 먹자골목까지 약 3㎞를 음주 운전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김씨는 폐지를 주우며 리어카를 끌던 80대 여성 A씨 등 행인 8명을 친 뒤 맞은편에서 오던 제네시스 차량을 들이받아 운전하던 50대 남성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는다.

이 사고로 피해자들은 길게는 8주, 짧게는 2주간의 치료를 받아야 했다.

김씨는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로 활약했으며 사고 당시 소속팀은 삼척시청으로 알려졌다.

해당 선수가 누구인지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김 씨는 지난달 초까지 SK 핸드볼 코리아리그 경기에 출전하다 최근 부상을 입고 재활 훈련을 받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