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허은아, '국민의힘' 탈당해 이준석 신당 합류…비례대표 의원직 계승은 김은희 테니스 코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비대위로 본질 안 바뀌어"
비례대표직 상실…후임 김은희 승계
'천아용인' 김용태 제외 신당 합류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탈당을 선언하고 이준석 전 대표가 주도하는 가칭 '개혁신당'에 합류하겠다고 밝혔다.

허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신상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저와 신당은 양자택일을 강요하는 '협박 정치'를 이제 끝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보수정당이 잘 되길 바라는 분들은 하나가 돼 민주당에 맞서길 바라실 것"이라며 "그러나 이대로는 민주당이 압승하는 세상, 자유가 제약되고 공정의 가치가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막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우리는 끝끝내 문제를 회피하고 있다. 용산의 국정운영 기조와 불통, 느닷없는 이념 집착, 검사 일색의 인사, 대통령 가족의 처신이 문제라는 점을 지적하지 못한다"며 "이제 인정해야 한다. 아닌 건 아닌 거다"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를 놓고는 "급하게 인테리어를 바꾼다고 본질이 변하지 않는다"며 "비겁한 자들에겐 국민이 세상을 바꿀 기회를 결코 주지 않으실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긋지긋한 양당의 진흙탕 정치, 강성 지지층 분노만 부추기는 정치, 그러는 사이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는 뒷전인 정치를 누군가는 끝내야 하지 않겠나"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신당이 혼신을 다해 지켜야 할 두 글자는 바로 '자유'"라며 "몰상식한 방식으로 서로를 검열하지 않는 진정한 자유주의 정당이 하나 있어야 한다. 거침없이 자유의 나라를 꿈꾸겠다"고 밝혔다.

그는 총선 출마를 목표로 활동해 온 동대문구 주민들에게 "당협위원장도 아닌 저를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참 감사했다. 천덕꾸러기 같은 비주류 정치인에게 큰 행복을 주셨다"고 말하며 목소리를 떨기도 했다.

허 의원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에게 "동대문을 (출마 지역구로) 했으면 좋겠지만 당 전략에 따라 움직일 생각"이라며 "당의 존재 이유를 더 많이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내 탈당 의사가 있는 현역 의원들이 더 있는지 묻는 질의에는 "적지 않은 숫자"라며 "저희 당은 (탈당) 고민을 안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다른 당에 있는 분들은 좀 더 빠르게 움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선 목표를 두고는 "국민의힘, 민주당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정당을 만들고 싶다"며 "숫자로는 교섭단체까지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라고 덧붙였다.

비례대표인 허 의원은 이날 탈당으로 의원직을 상실했다. 비례대표 후보 다음 순번인 김은희 테니스 코치가 의원직을 승계할 전망이다.

'체육계 미투 1호'로 꼽히는 김은희 코치는 지난 2018년 초등학생 시절 코치로부터 성폭력 피해를 입은 사실을 밝힌 바 있다. 지난 2020년 총선을 앞두고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청년 인재로 영입됐다.

한편 허 의원의 탈당으로 이 전 대표 측근인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 가운데, 당 잔류 의사를 밝힌 김용태 전 최고위원을 제외하고 모두 신당에 합류하게 됐다.

허 의원은 천하람 전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 이기인 경기도의회 의원과 함께 이 전 대표 개혁신당의 공동 창당준비위원장을 맡을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