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예비신부 위해"…'편스토랑' 이상엽, 수비드 안심 솥밥-육전-돈까스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편스토랑' 이상엽이 수비드 안심으로 만든 솥밥, 육전, 돈까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10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200회에서는 수비드 안심 솥밥, 육전, 돈까스를 만든 이상엽의 모습이 그려졌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수비드 안심 재료는 돼지 안심 300g, 양파, 파인애플, 소금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믹서에 양파 1컵과 파인애플 1컵, 소금 1t를 넣고 간다. 돼지 안심을 지퍼백에 담고 1을 붓는다. 지퍼백 안의 공기를 최대한으로 빼준다.

유리 볼에 끓는 물과 차가운 물을 1:1로 넣고 섞어 50-55도로 맞춘다. 돼지 안심이 담긴 지퍼백을 넣는다. 지퍼백이 푹 잠길 수 있도록 무거운 접시를 올려주면 좋다.

450W 전자레인지에 넣고 6분간 돌려 수비드 한다. 400W는 7분간 돌려준다. 수비드 된 안심을 꺼내 물에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해 요리에 사용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수비드 안심 솥밥 재료는 수비드 안심 300g, 불고기 소스, 쌀, 식용유, 참기름, 마늘, 쪽파, 맛간장, 가염버터, 달걀, 핑크 페퍼가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쌀 3컵을 씻은 뒤 채반에 올려놓은 상태로 30분간 불린다. 쪽파를 송송 썬다. 마늘 4알을 편 썬다. 달걀노른자를 분리한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수비드 안심을 올려 노릇하게 굽는다. 고기가 익으면 불고기 소스 2T를 넣고 색을 입힌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솥밥 냄비에 식용유 1T, 참기름 1T, 편 마늘을 넣고 볶는다. 불린 쌀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 뒤 물을 붓는다. 쌀과 물은 1:1 비율이 가장 좋다.

맛간장 4T를 넣고 뚜껑을 닫은 후 센불에 5분 끓인다. 5분이 지난 후 약불로 줄이고 10분간 끓인다. 10분 후 불을 끄고 수비드 안심을 올린 뒤 뚜껑을 닫고 5분간 뜸 들인다. 다 된 솥밥에 쪽파를 뿌리고, 달걀노른자, 버터 1조각, 핑크 페퍼를 뿌리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수비드 안심 육전 재료는 수비드 안심 300g, 달걀, 대파, 소금, 후추, 전분 가루, 고운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깨가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유리 볼에 달걀 3개, 소금 약간을 넣고 섞는다. 대파를 길게 채 썬다. 수비드 안심을 얇게 썬다.

봉투에 얇게 썬 수비드 안심, 소금, 후추, 전분 가루 2T를 넣고 흔들어 섞는다. 팬에 넓게 깔고 살짝 익힌 뒤 대파 채를 올린다. 달걀 물을 붓고 앞, 뒤로 골고루 익힌다.

유리 볼에 대파 채 한 줌을 담고 고운 고춧가루 1/2T, 소금 약간, 설탕 1t, 참기름 1t, 깨를 넣고 버무린다. 다 익은 한 판 육전을 그릇에 깔고 양념한 대파 채를 가운데 올린다. 대파 채 위에 깨를 뿌리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수비드 안심 돈까스 재료는 수비드 안심 300g, 소금, 밀가루, 달걀, 습식 빵가루, 기름, 소스 재료는 청양고추, 간장, 레몬즙, 매실액, 고추냉이가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먼저 유리볼에 달걀 3개를 풀어 달걀 물을 만든다. 청양고추 1개를 잘게 다진다. 수비드 안심에 소금을 뿌린 뒤 밀가루, 달걀 물, 습식 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160-70도 사이의 기름에 고기를 넣고 3분간 튀긴다. 유리 볼에 다진 청양고추, 간장 1/2T, 레몬즙 1t, 매실액 1t, 고추냉이 약간을 넣고 섞는다.  튀겨진 안심 돈가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그릇에 올린 뒤 소스와 함께 즐기면 완성된다.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