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현희-전청조, '태블릿 PC 사용' 설전…"증거인멸 우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전 국가대표 펜싱 선수 남현희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가 경찰 조사 과정에서 태블릿 PC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9일 남씨의 변호인은 "구속 중인 전씨가 대담하게 경찰 몰래 조사실 안에서 변호인의 태블릿 PC를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마친 뒤 나오는 남현희 / 뉴시스
뉴시스
변호인은 "조사 막바지에 조서 열람 절차가 진행되는 도중 전씨가 변호인으로부터 변호인 소유의 태블릿 PC를 받아 약 15분 동안 사용했다"며 "남씨 측 변호인이 문제를 제기하자 비로소 사용을 멈추고 태블릿 PC를 변호인에게 돌려줬다"고 밝혔다.

이어 "전씨 측 변호인이 내용 확인을 거부해 전씨가 어떤 목적으로 태블릿 PC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없다"며 "이는 피의자를 구속한 목적과 의미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행위이다.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할 예정"이라고 했다.
 
전청조 / 연합뉴스
전청조 / 연합뉴스
또 "전씨는 이메일, 카카오톡을 통해 누군가에게 연락을 취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범죄 증거 은닉을 지시하거나 범죄수익을 어떻게 빼돌릴 것인지 모의했을 가능성이 충분하다"며 "특히 이 사건 관련자들에게 자신과 입을 맞춰서 누군가에게 죄를 덮어씌우기 위한 일을 벌였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씨는 그동안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행위를 벌여왔고 지금도 이어왔다"며 "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경찰마저 속이고 몰래 태블릿 PC를 이용했다. 전씨가 이를 이용해 어떤 일을 벌였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했다.

이에 경찰은 현재까지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관이 있는 상황에서 사용한 것이며, 확인 결과 다른 용도로 사용한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

앞서 남씨와 전씨는 8일 서울 송파경찰서에서 첫 대질조사를 받았다. 이날 양 측의 주장이 첨예하게 대립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