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하마스 기습 한달, 이스라엘서 수백명 집회…네타냐후 사퇴 요구도(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간 묵념…홀로코스트 추모일·현충일과 달리 사이렌 안 울려
크세네트 밖 추모행사…"정부 무너질 때까지 천막 농성 벌일 것"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이스라엘이 7일(현지시간) 개전 한 달을 맞아 전국적으로 추모 행사를 열었다고 현지 매체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수도 텔아비브와 예루살렘, 에일라트 등 이스라엘 전역에서는 하마스가 학살한 희생자를 애도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이스라엘 시민들은 오전 11시에 1분간 묵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홀로코스트 추모일이나 현충일과 달리 사이렌은 울리지 않았다.

크네세트(의회) 밖에서도 추모 행사가 열렸다. 참석자 일부는 이스라엘 내각에 항의하며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
뉴시스
뉴시스
가자지구 북부 키부츠 마을에서 부모를 잃은 마오즈 이논(Maoz Yinon)은 무대에 올라 자국 정부가 무너질 때까지 크네세트 밖에서 천막 농성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이스라엘 국민에게 새로운 희망과 평등을 건설하는 여정에 함께 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전했다.

텔아비브 키르야군 본부 밖에서는 시위대가 포로들을 상징하는 인형을 들고 정부에 인질 석방을 앞당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대규모 피란민 유입으로 인구가 급증한 최남단 도시 에일라트에서도 수천 명이 모여 횃불을 켜는 등 추모식을 거행했다.

이날 모든 이스라엘 국영 텔레비전에서는 전쟁 발발 한 달을 맞아 특별방송을 방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