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스라엘군 "가자지구서 치열한 교전…터널입구 등 300곳 타격"(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장대원 이스라엘 침투공격 지시 하마스 사령관 공습으로 제거
동남부 홍해변 에일라트서 드론 공격 시도…예멘 후티반군 배후 추정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하마스 소탕을 위해 가자지구에 대한 지상전의 강도를 높인 이스라엘군이 밤새 하마스 측과 치열한 교전을 벌였으며, 하마스 시설 300여곳을 타격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31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가자지구 지상전에서 다수의 하마스 테러범을 사살하고 약 300곳의 목표물을 타격했다"고 말했다.

성명은 "지상군과 공군, 해군이 타격한 목표물은 하마스의 대전자 유도미사일 및 로켓 발사대, 터널 입구, 군용 건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스라엘군은 이어 "지상 작전 중에는 이스라엘군이 미사일과 기관총을 쏘는 테러범들과 격렬한 교전을 벌였다"며 "이 과정에서 테러범 다수를 사살하고 공군에 공습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가자지구에서 기동중인 이스라엘군 탱크[이스라엘군 제공]
가자지구에서 기동중인 이스라엘군 탱크[이스라엘군 제공]
이스라엘군과 정보기관인 신베트는 이후 별도 성명을 통해 하마스의 가자북부 베이트 라히아 대대를 이끌어온 사령관 니삼 아부 아지나를 공습으로 제거했다고 밝혔다.

아부 아지나는 지난 7일 하마스 무장대원들에게 분리장벽을 넘어 이스라엘 남부 키부츠에 침투하도록 지시한 인물이라고 이스라엘군은 설명했다.

또 그는 과거 하마스의 공중부대 책임자로 드론과 패러글라이더 제작도 주도한 인물이라고 이스라엘군은 소개했다.

이스라엘군은 "신베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공군이 공습을 가해 아부 아지나를 제거했다"며 "이로써 이스라엘 지상군 작전을 저지하려는 하마스에 큰 타격을 줬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도 지상군의 정확한 위치와 자체 사상자 규모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앞서 BBC 방송 등 외신은 이스라엘군 탱크 등이 가자지구 중심도시인 가자시티 외곽까지 진격해 주요 진입도로를 차단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뉴욕타임스(NYT)도 이스라엘군이 전날 밤 가자시티를 북쪽과 남쪽에서 포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이스라엘군 라디오는 이날 군 당국이 홍해 쪽에서 침투하는 드론을 격추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이스라엘군 국내 전선사령부는 홍해 휴양 도시인 에일라트 인근에 적 항공기 침투 경보를 내렸다.

이스라엘군은 최근 에일라트를 겨냥한 드론 침투 및 미사일 공격 시도의 배후에 이란의 지원을 받는 예멘 반군 후티가 있을 것으로 보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