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양측 사망자 5천명 넘어…가자지구 "3천785명 사망"(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유혈 분쟁이 발발한 지난 7일 이후 현재까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측 사망자가 3천700명을 넘어섰다고 로이터, 타스 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보건부는 이날 팔레스타인인이 최소 3천785명 숨지고 1만2천493명 이상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의 경우 전쟁이 시작된 이후 1천400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
이스라엘이 1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남부 라파 지역을 공습하는 모습[AFP=연합뉴스]
이스라엘이 1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남부 라파 지역을 공습하는 모습[AFP=연합뉴스]
양측을 합치면 사망자가 총 5천명을 넘어선 셈이다.

이스라엘은 전날 이집트에서 가자지구로 향하는 인도주의적 구호품 전달을 허용하겠다고 밝혔지만, 이날도 가자지구 전역에 걸쳐 공습을 이어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