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이든 "이집트, 인도 지원 트럭 20대 가자지구 진입 허용"(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간 전쟁으로 가자 지구에 인도적 위기가 심화한 가운데 이집트가 첫 인도적 지원 물량을 실은 트럭 20대의 가자 지구 진입을 허용키로 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방문 후 귀국 중 기내에서 압델 파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과 통화한 뒤 "그는 우선 최대 20대의 트럭을 (라파 검문소로) 통과시키는 데 동의했다"고 말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라파 검문소는 가자지구와 이집트를 잇는 사실상 유일한 통로다.

이와 관련,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더 많은 트럭(의 출입)이 허용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고 AP통신 등은 전했다.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우) 만난 바이든 미국 대통령[텔아비브 AP=연합뉴스]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우) 만난 바이든 미국 대통령[텔아비브 AP=연합뉴스]
바이든 대통령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과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적 지원 협력 방안과 일반 시민에게 구호 물품이 분배될 수 있도록 하는 메커니즘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백악관은 보도자료에서 전했다.

두 정상은 중동의 안정 유지와 분쟁 확대 방지, 역내 영구적인 평화 여건 조성 등에 동의했다.

또 미국과 이집트 간 지속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에 대한 공약을 재확인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이스라엘에서 이스라엘 측에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허용할 것을 요청했고 이스라엘은 식량과 물, 의약품 등에 한해 가자지구 반입을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