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꼬꼬무’ 부산 시신없는 살인사건, 사망 보험금 24억 보험금 독촉 전화한 언니 사망자와 목소리 같아 ‘경악’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는 영화 ‘화차’와 같은 사건인 ‘부산 시신없는 살인사건’을 그렸다. 

27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에서는 이야깃꾼으로 장도연, 장성규, 장현성이 리스너로 가수 산다라박, 작가 주호민, 가수 백지영이 나와서 부산 시신없는 살인사건을 조명한 ‘어느 날 내가 사라졌다. 그 여자의 살인 시나리오’편을 들려줬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방송캡처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방송캡처
2010년 6월 부산에 있는 병원 응급실로 호흡과 심장 박동이 없는 한 여성이 실려왔다. 그를 데리고 온 사람은 지인이라는 동생이었는데, 동생은 제발 살려달라고 의료진에게 매달렸지만 손쓸 상태가 아니었다.

함께 온 동생이 병원에 알려준 사망자의 신원을 알려 줬는데 1970년생, 40세의 손수정(가명)이라는 여성이었고 사망 이유는 ‘급성심근경색’이라고 나왔다. 그런데 시간이 흘러도 사망자의 가족들은 병원에 오지 않았고, 결국 같이 온 동생이 장례 절차를 준비하게 됐고 가족 없이 쓸쓸한 죽음을 맞지했다.

그로부터 두 달 후, 보험회사로 전화가 결려왔는데 보험금을 빨리 달라고 욕설까지 했다. 전화를 건 사람은 바로 사망자 손수정 씨의 친언니라는 사람이었다. 언니는 자기 동생 손수정이 가입한 생명보험을 빨리 처리해달라고 요구했다.

병원에도 오지 않았던 가족은 보험회사 심사 팀장은 몇 가지 의심스러운 정황을 발견했다. 손수정 씨가 사고가 일어나기 직전, 무려 사망보험금만 7개로 24억 원에 이르는 다수의 생명보험에 가입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 조사하다 보니 더 의심스러운 정황들이 드러났는데 보험에 가입할 때 유선 전화에 녹음된 수정 씨의 목소리와 보험금을 빨리 달라며 보험사에 독촉하는 전화 한 언니의 목소리가 똑같았다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줬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