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짜왕’ 갱년기 다이어트, 양파껍질차-멍게비빔밥 레시피는?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지난 4일 JTBC ‘TV정보쇼 알짜왕’에서는 갱년기에서 벗어나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 방법을  공유했다.
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JTBC ‘TV정보쇼 알짜왕’ 방송 캡처
이번 방송에는 갱년기 타파에 성공한 건강 고수로 곧 60대인 나이가 믿기지 못하는 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채유정(58) 씨가 출연했다. 5년 전 극심한 갱년기 증상을 겪으며 10kg 이상 살이 찌고 고지혈증 진단을 받았고, 이후 갱년기 타파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며 지금에 이르렀다.

그는 밸리 댄스로 몸매를 관리하는 일상을 공개했는데, 운동 이후 빼놓지 않는 습관이 바로 수건을 찬물에 적셔 목덜미에 둘러 냉찜질을 하는 것이다. 주요 동맥의 갱년기 열감을 타파하기 위함이다.

퀘리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갱년기 나잇살 타파를 도와 다이어트 효과를 준다는 양파껍질차도 눈길을 끌었다. 갱년기로 인해서 감정 조절이 안 될 때는 마음 돌봄 호흡법을 해 볼 것을 추천했다.

갱년기 타파 식단으로는 멍게비빔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아연 성분이 풍부한 멍게 그리고 흰 쌀밥 대신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혈관 건광과 갱년기 다이어트에 좋다는 잡곡밥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잡곡밥 위에 신선한 채소와 멍게를 올려 양념을 넣고 비벼먹으면 되는 초간단 레시피다.

▲ <양파껍질차> 레시피
1. 양파의 가장 겉껍질만 벗겨낸다.
2. 속껍질을 골라 헹군 다음 말린다.
3. 물 1ℓ와 양파껍질을 넣고 40분간 끓인다.

▲ <마음 돌봄 호흡법> 방법
1. 바른 자세로 앉아 아랫배에 숨을 모아 준다.
2. 한 번에 훅, 숨을 내쉬어 준다.

본방은 목요일 오전 9시 5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