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1년 불륜·음란 메일 들키고도 선거 압승한 일본 가나가와현 지사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이와 유지 지사, 스캔들에도 4선 성공
현지 언론·네티즌 사이 자성의 목소리 이어져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일본의 지방선거에서 한 광역자치단체장이 11년 동안 불륜 관계를 가진 내연녀와의 음란 메일 공개에도 압도적인 승리를 거둬 논란이 일었다.

11일 겐다이비즈니스 등 일본 언론은 지난 9일 치러진 일본 지방선거에서 가나가와현의 구로이와 유지(68) 지사가 193만3753표를 획득해 4선에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구로이와 지사는 다른 3명의 후보를 제치고 최종 당선됐다. 득표 2위 후보와의 표 차이는 130만 표였다.

구로이와 지사의 4선이 확정되자 네티즌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선거 직전 구로이와 지사의 부적절한 사생활이 논란이 되었음에도 그가 큰 승리를 거뒀기 때문이다. 현지 언론 역시 '불륜 추문에도 현직 지사가 압승', '구로이와 당선에 부끄러운 현민들', '지옥의 선거가 당연해진 일본의 현실' 등의 제목으로 보도를 내놨다.
구로이와 유지 가나가와현 지사. (캡처=NHK)
구로이와 유지 가나가와현 지사. (캡처=NHK)
구로이와 지사는 당선이 확정되자 "10년 전의 사적인 일로 여러분에게 불쾌감을 드려 죄송하다"며 "가나가와현의 자존심을 상하게 했다"고 자책했다. 이어 "이제부터 제로(0)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스가 됐다"며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 "잃은 신뢰를 일로 되찾고 싶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지난 5일 슈칸분슌은 2001년부터 2011년까지 11년간 구로이와 지사와 내연 관계에 있던 여성의 폭로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구로이와 지사는 내연녀에게 음담패설과 저속한 표현, 성인비디오 구매를 요구하는 내용 등이 담긴 음란 메일을 여러 차례 발송했다. 당시 구로이와 지사는 보도가 나온 다음 날 불륜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