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릉산불] 밤새 "나무 탄다" "불꽃 보인다" 재발화 신고 잇따라…일출 동시 헬기투입 뒷불감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강원 강릉에서 11일 발생한 대형산불이 8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된 가운데 재발화 위험을 완전히 차단하기 위해 산림 당국이 12일 일출과 동시에 헬기와 인력을 투입했다.

산림 당국은 이날 오전 6시께 임차 헬기 1대를 투입해 산불 현장 전반을 살피고 있다.

이후 상황에 따라 소방 헬기 1대, 산림청 헬기 1대 등을 투입해 뒷불감시 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상에서는 장비 213대, 인력 800여명을 투입해 잔불을 진화하고 있다.

산불 현장에서 보이는 연기는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주불 진화가 완료된 전날 오후 4시 30분 이후 12일 오전 6시까지 "주변에서 나무가 타고 있다", "불꽃이 보인다", "연기가 보인다" 등의 신고가 40건가량 접수됐다.

다행히 불씨가 되살아나 크게 번진 사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한때 초속 30m에 달했던 강풍은 현재 초속 1∼12m로 잦아들었으나 혹시 모를 재발화 상황에 대비해 당국은 잔불 정리와 뒷불감시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밤사이 소방 당국에는 재산 피해 등의 신고도 잇따랐다.

이로써 도 소방본부는 이번 화재로 주택 68곳, 펜션 26곳, 호텔을 포함한 숙박시설 7곳, 문화재 1곳, 기타 시설 23곳 등 총 125곳으로부터 피해 신고를 접수했다.

피해 신고를 한 시설 90%에 대해서는 조사를 마쳤으며, 오전 8시 30분께 광역화재조사관 23명을 투입해 피해 상황을 세부 조사할 예정이다.

앞서 전날 오전 8시 22분께 강릉시 난곡동에서 산불이 나 8시간 만에 꺼졌다.

이번 산불로 축구장 면적(0.714㏊)의 530배에 이르는 산림 379㏊가 소실됐다.

또 1명이 숨지고 3명이 화상을 입었으며, 1명이 손가락에 골절상을 입고 12명이 연기를 마시는 등 17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이재민은 323세대 649명이 발생했다. 이들은 임시대피소가 마련된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머무르고 있다. 사천중학교에 대피했던 19세대 29명은 모두 귀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