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검찰, '강남 납치·살인' 전담수사팀 설치해 정밀추적…3년전 코인 폭락 사건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검찰이 '강남 납치·살인' 사건 전모를 밝혀내기 위해 전담수사팀을 설치했다. 범행 동기를 규명하기 위해 과거 가상화폐 갈취 사건 등 관련 사건 전반을 들여다 볼 예정이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6일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으로부터 수사 경과를 보고받고 "경찰에서 일부 구속 피의자에 대한 사건이 송치되기 전 미리 전담수사팀을 구성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경찰과 긴밀히 협력해 범행의 배경과 동기를 포함한 전모를 명확히 규명해 국민들의 불안이 해소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응하라"고 강조했다.

중앙지검은 이날 김수민 형사3부장검사를 팀장으로 하는 전담수사팀(검사 총 4명)을 구성했다. 형사3부는 강력범죄를 전담하는 부서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조만간 강남 납치·살인 사건 피의자 3명(이경우·황대한·연지호)을 중앙지검에 송치할 전망이다. 이에 앞서 중앙지검은 선제적으로 피의자가 연루된 사건들을 다른 지역 검찰청에서 이송 받고 있다.

현재 형사3부는 살인 사건 배후로 지목된 황모씨 부부와 피해자, 주범 등이 연루된 가상화폐 갈취 사건을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이송 받아 수사 중이다.
뉴시스
뉴시스
이들은 과거 가상화폐 'P코인' 투자를 놓고 협박 사건 등으로 얽힌 전력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P코인은 2020년 11월 신규 상장된 직후 약 한 달 만에 5배가량 급등했으나 이듬해 초 급락했다.

주범 이경우와 피해자는 황씨 부부가 P코인의 시세를 조종해 가격이 폭락했다고 보고, 2021년 2월 황씨를 찾아가 1억9000만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갈취한 혐의 등을 받는다. 경찰은 이경우만 공동공갈 혐의 등으로 송치했다.

앞서 이경우·황대한·연지호 등 일당 3명은 지난달 29일 오후 11시46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귀가하던 40대 여성을 납치해 살해한 뒤 시신을 대전시 대청댐 인근 야산에 유기한 혐의로 지난 3일 구속됐다.

황대한과 연지호는 피해자와 일면식이 없고, 이경우에게서 범행을 제안 받았다고 진술했으나 이경우는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가상화폐 투자 실패에 따른 원한관계나 청부 살인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은 현재 황씨 부부를 납치살인 사건의 배후로 의심해 출국금지 조치했다.

경찰은 이경우가 황씨 부부로부터 4000만원을 받았고, 이 가운데 700만원 가량을 직접 납치·살해를 실행한 황대한·연지호에게 착수금으로 지급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