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야, 이재명 구속영장·김건희 특검 놓고 공방 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당, 정성호 연쇄 면회에 이재명 영장 청구 명분 충분
야당, "부실 수사 분노"…김건희 주가조작 의혹에 특검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대장동 특혜 의혹과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민주당은 대장동 및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쌍특검'을 주장하면서 정의당에 야권 연대 합류를 압박하고 있다.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검찰의 이 대표 구속영장 청구를 두고는 '물타기'로 규정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누구도 법 앞에서 특권을 누릴 수 없다는 게 공정한 법치의 출발점"이라며 "대통령 가족과 검사 출신은 법 위에 군림하고 치외법권 특권을 누린다는 불멸의 신성가족, 법치의 소도가 됐다는 지적이 있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특권 정권의 선택적 법치주의와 이중잣대를 끝낼 유일한 수단은 공정하고 중립적인 특검"이라며 "특검을 통해 수년 간 이어진 소모적 논쟁을 이 기회에 확실히 정리해야 한다"고 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김 여사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국민특검을 꼭 관철할 것"이라며 "정의당도 검찰 수사를 더 기대 말고 특검에 조속 동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50억 클럽과 김 여사 부실 수사로 국민 지탄이 커지자 다급해진 모양"이라며 "이 대표 영장 청구 운운은 50억 클럽과 김 여사 의혹 봐주기 수사로 여론이 들끓자 대놓고 물타기하겠다는 속셈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했다.
뉴시스
뉴시스
반면 국민의힘은 친이재명(친명)계 좌장인 정성호 민주당 의원이 수감중인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도 면회한 것에 대해 날을 세웠다. 검찰의 이 대표 영장 청구에 명분을 강조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정 의원의 이 전 부지사 특별면회를 언급하면서 "마치 조직의 보스를 위해 행동대장이 조직원의 충성과 희생을 강요하는 전형적인 범죄소설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 의원은 앞서 정진상·김용을 만나 '알리바이를 만들어라, 흔들리지 마라, 이재명이 다음 대통령이 된다'며 입막음하고 회유하는 말을 했다"며 "대장동업자와 쌍방울그룹 김성태 전 회장을 이 대표와 연결짓는 핵심 고리들을 끊어내겠다는 것으로 의심받을 만한 발언들"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적어도 이재명 대통령을 함께 꿈꿨던 이들이 그 꿈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다시 최면을 건 것만은 분명하다. 정 의원이 면회를 간 시점은 검찰수사가 본격화되고, 이재명 대표가 검찰에 출석한 전후라 더욱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친명계 좌장이 수감 중인 이 대표 측근들을 찾아가 범죄의 재구성을 지시한 것"이라며 "아무리 범죄를 재구성해 봐야 주인공은 바뀌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