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북한 김정은 딸 김주애 주석단 오르고, 여동생 김여정은 열병식장 구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애, 귀빈석 앉고 백마…우표 공개
김여정, 주석단에도 없어…軍 뒤편 서
통일부 "현 단계서 평가할 내용 없어"
金, '백두혈통' 적통 구분짓기 나서나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 김주애가 지난 8일 열병식에서 큰 주목을 받은 것과 달리, 김 위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부부장은 행사장 구석으로 밀려난 모습이 포착됐다.

조선중앙TV가 공개한 열병식 영상에서 김 부부장은 평소처럼 김 위원장을 보좌하거나 주석단 위에 서 있지 않고 열병식 장에 밀집한 군인들 뒤편에서 검정 코트를 입고 서 있었다.

반면 김주애는 열병식 귀빈석에 앉아 김 위원장의 얼굴을 어루만지는 모습이 포착됐다. 또 백두혈통의 상징인 본인 소유의 '백마'도 영상을 통해 공개됐다.
뉴시스
뉴시스
통일부 당국자는 14일 기자들을 만나 "김여정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열병식 영상에서 확인됐다"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다만 "주석단에 오르지 않은 것과 관련해 특별히 현 단계에서 평가할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북한 조선우표사는 이날 김주애가 김 위원장과 손을 잡고 걷거나 짱을 끼는 등 친근한 모습을 연출한 사진으로 구성된 새 우표 도안 8종을 공개했다.

이와 관련해 일각에선 김 부부장이 '백두혈통'의 적통과는 거리가 있음을 보여준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