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민주당 "김건희, 오드리 헵번 코스프레" 국민의힘 "김정숙보다 백배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대통령 순방 동행 김여사 행보 놓고 여야, SNS·라디오 등서 '설전'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 행보를 놓고 여야가 14일 SNS와 라디오 등에서 '설전'을 벌였다.

야권은 김 여사가 배우자 공식 행사에 참석하지 않고 현지 병원 방문 등 일정을 소화한 것을 두고 연출된 선행이라는 등의 비판을 제기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은 페이스북에 "따라 하고 싶으면 옷차림이나 포즈가 아니라 그들의 마음과 희생을 따라하라"며 "고통받는 사람들을 장식품처럼 활용하는 사악함부터 버리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김진애 전 의원도 SNS에 "대통령 배우자의 공식 일정을 거부한 게 외교 현장에서 가당한가"라며 "무슨 사진을 이렇게 많이 뿌리나. 영부인은 공적 신분이지 셀럽(유명인)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KBS 라디오에서 "배우자 공식 행사는 안 가고 환자 집에 찾아가서 오드리 헵번 코스프레하고 재클린 케네디가 (입었던) 민소매 드레스 입고 나가셨다"며 "공식 행사가 있는데 거기는 가지 않고 개별 행동을 한 것은 옳지 않은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여사의 캄보디아 보도가 나간 후 트위터에서 한때 '코스프레'가 트렌드에 오르기도 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게시한 오드리햅번과 김 여사의 사진은 8천회 이상 리트윗됐다.
트위터-연합뉴스
트위터-연합뉴스
그러나 국민의힘은 야권의 문제 제기에 쓸데없는 트집이라고 반박하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2018년 인도 단독 방문을 끄집어냈다.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에 "김정숙이 하면 선행이고 김건희가 하면 참사라는 '정선건참'도 아니고 이런 억지 생떼가 어디 있느냐"라며 "'관광객 영부인'보다 오드리 헵번처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봉사활동을 하는 '선행 영부인'이 백배 천배 더 좋다"고 썼다.

윤상현 의원은 불교방송 라디오에서 "역대 대통령 영부인 중에 이렇게 미모가 아름다운 분이 있었느냐. 왜 그런 긍정적인 측면을 보지 못하나"라면서 "영부인으로서의 활동을 하는데 왜 그렇게 토를 다는지 저는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민주당 이상민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대통령 부인인데 그렇게 좀 폄하하고 비하하는 표현을, 그리고 또 외모에 관한 부분은 매우 신중해야 되는데 그렇게 하는 건 좀 경솔한 언동"이라며 "무슨 스토커처럼 하는 것 또한 별로 그렇게 바람직해 보이지는 않는다"고 야권 비판에 우려를 제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