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日, 北미사일로 3개 지역에 J얼럿…"日열도 통과는 안해" 정정(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뉴시스 제공
일본 정부는 3일 오전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따라 3개 지역에 전국순시경보시스템 J얼럿을 발령했다. 일본 측 발표를 종합하면 이날 오전 북한은 미사일을 3차례 발사했다. 미사일은 이미 낙하한 것으로 추정했으며, 미사일 발사로 일부 지역에는 경보가 발령됐다.

공영 NHK에 따르면 일본 방위성은 이날 오전 7시46분께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것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방위성은 일본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정보 수집을 실시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이날 오전 7시50분 북한 미사일 발사로 미야기(宮城)현·야마가타(山形)현·니가타(新潟)현에 J얼럿을 발령했다. 건물 혹은 지하로 대피하라고 촉구했다.

J얼럿이 발령된 것은 지난달 4일 이후 약 1개월 만이다.

일본 정부는 이후 오전 8시께 북한 미사일 발사와 관련 "방금 (발사된) 미사일은 오전 7시48분께 태평양을 통과한 것으로 보인다"며 "의심스러운 물건을 발견할 경우 결코 가까이 다가가지 말고 즉시 경찰, 소방에 연락을 달라"고 발표했다.

방위성은 일본 상공을 통과한 미사일이 태평양에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나 방위성은 이후 다시 "방금 전 오전 7시48분에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에 대해, (일본) 열도를 통과했다는 정보가 있었으나 실제 통과하지 않은 것이 판명됐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것은 확인 중이기 때문에 상황이 판명나는대로 계속 알리겠다"고 설명했다.

방위성에 따르면 미사일이 일본 열도를 통과해 비행할 가능성이 탐지돼 J얼럿을 발령했으나, 실제로는 일본 열도를 넘지 않았다. 동해 상공에서 소실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정정했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방위성 정보를 바탕으로 이날 오전 8시10분께 "(북한의)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것은 이미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해상보안청은 이후 오전 8시41분께, 8시51분께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것을 또 다시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오전에만 북한이 3차례 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확인한 것이다.

일본 정부는 모두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추가로 발표했다.

J얼럿이 발령된 미야기현·야마가타현·니가타현에서는 피해 정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니가타현의 가시와자키카리와(柏崎刈羽) 원자력발전소는 현재 모든 원자로 운전을 중단했으나, 운영사 도쿄전력에 따르면 안전확인 결과 이상은 없다고 밝혔다.

도호쿠(東北)전력에 따르면 미야기현의 오나가와(女川) 원자력발전속도 피해가 확인된 바 었다.

일본 정부에 따르면 현재까지 일본 관계 선박의 피해 정보도 없다. 수산청도 일본 어선에 대한 피해 확인을 진행 중이지만, 피해 정보는 없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