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올림픽] 여자컬링 '팀킴', 4강 진출 실패 후 눈물 "멈추지 않고 도전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한국 여자 컬링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 컬링 여자 국가대표 팀 킴(김은정·김경애·김선영·김초희·김영미)은 17일 중국 베이징의 국립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부 풀리그 9차전 스웨덴과 경기에서 4-8로 졌다.

4승 5패가 된 한국은 10개 참가국 가운데 상위 4개 나라가 나가는 4강 진출이 좌절됐다.
 
KBS 뉴스 캡처
KBS 뉴스 캡처
스위스가 8승 1패로 1위, 스웨덴 7승 2패로 2위에 올랐고 나란히 5승 4패인 영국, 일본, 캐나다 가운데 드로 샷 챌린지(Draw Shot Challenge·DSC) 규정에서 앞선 영국과 일본이 3, 4위로 4강에 진출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스킵 김은정은 울먹이며 말을 잇지 못했다.

결국 먼저 인터뷰에 나선 김경애는 "마지막 게임까지 잘 하고 싶었는데 끝에 집중하지 못 한거 같아 아쉽다. 그래도 저희팀이 두번 연속 올림픽에 나왔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저희는 멈추지 않고 도전하겠다. 아쉽지만 앞으로 저희 도전을 기대해달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미는 "많은 일도 있었고 그만큼 더 재기에 성공하고 싶었는데 이게 끝이 아니고 또 다른 도전의 시작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감정을 추스리고 다시 인터뷰에 임한 김은정은 "지금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훈련을 해나갈 것이고 이번 대회때 배운 부분들을 더 공부해 나가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때 은메달을 획득했으나 이번 대회에서는 4강 진출에 실패하며 2026년 동계올림픽을 기약하게 됐다.

4승 5패를 기록한 한국은 미국, 중국과 함께 동률을 이뤘으나 세 팀 승자승에서 밀려 8위로 대회를 마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