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올림픽] 여자컬링 '팀 킴', 한일전 10-5 완승…현재 세계(랭킹) 순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한국 여자 컬링대표팀 팀 킴(강릉시청)이 한일전에서 승리하며 4강 도전을 계속한다.

14일 한국은 베이징 내셔널 아쿠아틱 센터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예선 6차전 일본(팀 후지사와)과 경기에서 10-5로 이겼다.

한국은 김은정,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로 라인업을 꾸렸다. 이날 오전 미국전에 출전했던 김초희가 후보로 빠졌다.
 
SBS 컬링 중계 방송 캡처
SBS 컬링 중계 방송 캡처
쌍둥이 처럼 닮아 화제를 모았던 김경애, 김영미 자매 중 김경애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김경애는 환상적인 더블 테이크아웃을 선보이며, 일본을 수세에 몰리게 했다. 

예선 성적 3승3패가 된 한국은 5할 승률을 회복, 현재 순위 6위를 기록 중이다.

현재 랭킹 1위는 스위스, 2위는 일본, 3위는 미국, 4위는 영국, 5위는 스웨덴이 올랐다.  
 
뉴시스
뉴시스
10개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서로 한 차례씩 맞붙은 뒤 상위 4개팀이 준결승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순위를 가린다.

한국은 남은 3경기에서 2승 이상을 챙기면 준결승행을 확정지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 일정은 16일 오전 스위스, 오후 덴마크와 연달아 맞붙는다. 풀리그 마지막 날인 17일 스웨덴전이 예정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