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표 새송이버섯장조림·팽이버섯전 레시피 “해독 밥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소개한 새송이버섯장조림 레시피와 팽이버섯전 레시피가 뜨거운 화제다.

22일 MBN ‘알토란’에서는 감자채볶음, 애호박조림, 닭가슴살간장조림, 닭가슴살무침 등의 레시피를 다룬 ‘무거운 내 몸을 가볍게! 해독 밥상’ 편을 방송했다.
MBN ‘알토란’ 방송 캡처
MBN ‘알토란’ 방송 캡처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해독 밥상의 반찬으로 내놓은 새송이버섯장조림과 팽이버섯전의 레시피가 눈길을 끌었다.

▲ <새송이버섯장조림> 레시피
1. 새송이버섯 7개의 갓 부분을 제거한다.
2. 새송이버섯 몸통을 가로로 반 자르고, 약 1.5cm 깊이로 칼집을 4번 낸다.
3. 냄비에 물 2컵 반, 진간장 반 컵, 맛술 반 컵, 물엿 반 컵, 육수 팩(건고추 3개, 편 썬 생강 1개, 통후추 3큰술) 등을 넣어 조림장을 끓인다.
4. 조림장이 끓기 시작하면 손질한 새송이버섯을 넣어 2분간 데친 다음 밀폐용기에 건져 놓는다.
5. 조림장에 삶아 깐 메추리알 20개와 손질한 통마늘 10개를 넣어 3분간 끓인다.
6. 메추리알과 통마늘이 들어간 조림장이 다 식으면 새송이버섯을 넣은 밀폐용기에 담는다.

▲ <팽이버섯전> 레시피
1. 팽이버섯 밑둥을 자른 뒤 한 번 헹구고 물기를 제거한다.
2. 볼에 푼 달걀 5개, 맛술 2큰술, 새우젓 2큰술, 밀가루 3큰술 등을 넣어 섞는다.
3. 달걀물을 체에 내리고, 다진 홍고추 2개와 다진 청양고추 2개를 넣어 섞는다.
4. 팬에 식용유 약간을 두르고 달군 다음, 팽이버섯을 팬 위에 동그랗게 둘러 담는다.
5. 식용유 1큰술을 둘러 팽이버섯을 좀 더 익힌다.
6. 달걀물을 가운데부터 천천히 끼얹는다.
7. 달걀물이 살짝 굳으면 30초 뒤 뒤집고 불을 끈 다음에 잔열로 더 익힌다.
8. 팬 위에 접시를 엎고 그대로 돌려 접시에 옮겨 담으면 완성.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