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법원, 주요 재판 생중계 하는 규칙 개정 논의…박근혜 재판 생중계 볼 수 있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대법원이 주요 재판을 생중계 할 수 있도록 관련 규칙을 개정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많은 네티즌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20일, 대법원은 주요 재판 선고 등을 TV로 생중계할 수 있도록 대법원 규칙을 바꾸는 방안을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전 대통령 / OBS뉴스 화면 캡처
박근혜 전 대통령 / OBS뉴스 화면 캡처
 
양승태 대법원장은 대법관 전원이 참여하는 대법관회의를 열고 재판 녹음, 녹화 중계를 금지하는 현행 법정 방청과 촬영 등에 관한 규칙 개정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개정이 결정되면 1, 2심 주요 사건의 중계방송이 허용될 전망이다.
 
관련 규칙 개정에 앞서 법원행정처가 전국 판사 29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재판 중계방송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 1000여 명 가운데 68%인 687명이 재판장 허가에 따라 재판 일부나 전부를 중계하도록 해야 한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