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걸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독보적인 비주얼과 콘셉트, 글로벌 행보로 ‘차세대 대세’ 걸그룹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2025년 11월 12일, YG엔터테인먼트는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WE GO UP’ 수록곡 ‘PSYCHO’의 비주얼 포토를 공식 블로그에 공개했다. 루카, 로라, 아사, 파리타에 이어 마지막 주자인 아현과 치키타의 이미지가 드러나며, 팬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공개된 포토에서 아현은 신비로운 풀뱅 헤어와 몽환적인 분위기로 화제를 모았다. 치키타 또한 땋은 머리와 체인 포인트로 개성을 극대화했다. 흑백 대비와 미스터리한 무드로 연출된 ‘PSYCHO’의 콘셉트는 베이비몬스터 특유의 힙합 감성과 대담함을 시각적으로 드러냈다.

‘PSYCHO’는 힙합, 댄스, 록 등 다양한 장르를 조합한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강렬한 후렴, 신선한 해석의 가사가 더해져, 노래와 영상이 더욱 긴밀히 어우러질 전망이다. 티저와 비주얼 포토만으로도 국내외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멤버별 감각적인 스타일링, 독창적인 헤어·패션 변화가 이어지며, 각자의 매력이 전면에 드러난다. 최근 포토뉴스를 통해 아현, 로라, 파리타 등 멤버들이 공항 출국길에서 보인 자연스럽고 싱그러운 모습, 무대 위와는 또 다른 반전 매력이 화제를 끌고 있다.
베이비몬스터의 행보는 음악방송, 예능, 리얼리티에 이르기까지 다채롭다. ‘베몬하우스’ 등 자체 리얼리티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향해가며, 팬들과의 소통과 공감대를 단단히 만들었다. 실제로 해당 콘텐츠는 일상과 무대의 경계를 넘나드는 반전 매력으로 구독자 53만 명 증가, ‘차세대 유튜브 퀸’이라는 수식어를 안겼다.
앨범 성적 또한 인상적이다. 미니 2집 ‘WE GO UP’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1위, 한터 주간 음반 차트,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비디오가 줄줄이 1억 뷰를 기록했다.
글로벌 무대 위 위상도 돋보인다. 베이비몬스터는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일본 요미우리TV 연말 음악 특별 방송 ‘베스트 히트 가요제 2025’에 출연을 확정하며, 오리콘 기준 정규 1집 ‘DRIP’ 곡으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올해 상반기 월드투어에서는 일본 4개 도시 공연 만에 15만 명 관객을 동원, 최단 기간 최다 관객 기록을 세웠다.
11월 15일과 16일 일본 치바 공연을 시작으로, 나고야, 도쿄, 고베, 방콕, 타이베이 등에서 아시아 팬 콘서트 ‘LOVE MONSTERS’가 개최될 예정이다. 팬들의 현장 반응은 물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완전체 무대와 실력, 콘셉트 변주의 지속이 적극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베이비몬스터는 Mnet ‘2025 MAMA 어워즈’, SBS ‘2025 가요대전’ 등 국내 주요 연말 시상식에도 이름을 올려 ‘5세대 대표 걸그룹’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할 전망이다.
베이비몬스터의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 장르와 콘셉트 실험, 그리고 각국 팬들과의 한층 가깝고 친밀한 소통은 K팝 시장 내 ‘글로벌 존재감’으로 계속 확장되고 있다.
오는 19일 0시 공개될 ‘PSYCHO’ 뮤직비디오와 다가올 팬 콘서트, 연말 시상식 무대 속 베이비몬스터가 어떤 새로운 기록과 감동을 선사할지 관심이 쏠린다.
베이비몬스터는 “팬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더 좋은 음악과 콘텐츠로 꾸준히 보답하겠다”며, 곧 예정된 무대와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2025/11/12 15:04송고  |  reporter@topstar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