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뉴스 허정원 기자) 8일 오전 8시 52분 12초, 대만 화롄현 서북서쪽 6km 지역에서 규모 5.0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진앙의 위도가 23.99도 북위, 경도가 121.55도 동경이고, 발생 깊이는 6km로 기록됐다.
지진은 대만기상청(CWA) 자료를 바탕으로 확인됐으며, 복합 재난 형태는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다. 현재까지 화산 활동, 해일, 추가적인 지질 재난 발생 보고는 없는 상황이다. 이번 지진으로 인한 국내 영향은 없는 것으로 기상청은 밝혔다.

지진 정보는 기상청이 공식 발표했으며, 국내 경보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작동해 추가 대피 안내나 위기 대응 지침은 전달하지 않았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지진은 우리나라 지역과 직접적 연관은 없는 것으로 판단됐다.
지진 발생 지역인 대만 화롄현 일대는 여러 활동성 단층대가 분포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수년간 지진이 반복적으로 관측된 지역이지만, 이번에는 특이 기상현상이나 연쇄적 피해 양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산업 개발 또는 지질 구조의 이상 징후와 직접적인 관련성에 대한 추가 분석이나 피해 사례 보고는 보도자료에 포함되지 않았다.
허정원 기자
reporter@topstarnews.co.kr
다른기사 2025/10/08 09:11송고  |  reporter@topstar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