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위약금 두배…" 학폭 연예인, 음주 사진 걸리면 '계약금' 물어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연일 연예계 학폭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광고 계약 조건에 '음주 사진'에 대한 항목이 추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일간스포츠는 한 소속사 관계자의 말을 빌려 "광고 계약을 진행하던 중 새롭게 등장한 조항을 확인하고 당황했다. 광고 모델로 계약한 연예인이 계약 기간 동안 학창시절 음주를 한 사진이 올라오면 계약금의 두 배를 물어낸다는 조건이 생긴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과거 범죄 전력 등을 숨겼거나, 소속사도 몰랐다가 뒤늦게 알려져 문제가 됐을 경우 위약금을 내는 경우는 있지만, 미성년자일 때 음주한 사진이 한 장이라도 공개됐을 때 위약금을 내는 조항을 추가하자는 건 최근 연예계 불거진 학폭 논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청풍소주
시원한 청풍
보도에 따르면 소속사는 난감한 상황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연예계 관계자는 이 매체를 통해 "해당 연예인에게 광고 계약을 앞두고 과거 문제가 될 만한 행동을 했거나, 증거 사진 등이 있을 가능성이 있냐고 물어볼 순 있지만, 연예인의 말을 전적으로 믿을 수 밖에 없고, 본인도 모르게 언제 어디에서 어떤 행동을 하다가 찍힌 사진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과거 행동에 대한 걸 조건을 걸고 계약한다는 건 찜찜해서 섣불리 계약하기 쉽지 않다"고 밝혔다.

이에 광고계 관계자는 "그동안 '불가피한 천재지변, 사망 등을 제외한 연예인의 사회적 물의로 인해 빚은 피해'라는 애매한 표현 때문에 소속사와 광고주간의 분쟁이 잦았다. 이에 광고 계약 위반 조건이 조금씩 구체화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2000년대에 들어선 '마약·간통·폭행·사기·밀수' 등 연예인들의 위중한 범죄 사실들에 대한 항목이 삽입되기 시작했다. 2010년대에 들어서는 '도박·음주운전·성희롱·병역기피'가 추가됐다. 최근엔 학폭, 학창시절 음주·흡연에 대한 논란이 민감하니 계약 조항에 거론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에이핑크 리더 박초롱은 미성년자 시절 음주 논란과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여 모델로 활동 중인 소주 광고 재계약 여부가 불투명해진 상황이다.

박초롱과 소주 '시원한 청풍'의 광고 모델 계약은 오늘(14일) 만료된다. 롯데주류 충북소주 경영진은 최근 불거진 학폭 논란에 대해 사태를 파악하고 있으며, 재계약에 대해 신중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는 입장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최고의 걸그룹'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