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글 Webview 업데이트로"…안드로이드 앱 실행 중단 오류, 해결 방법 3가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등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어플 실행이 중단되는 오류가 이어지고 있다. 

23일 오전부터 일부 안드로이드 기종에서는 '앱을 중지했습니다'라는 알림창이 뜨며 어플리케이션 작동이 중단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관련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 구글 Webview 업데이트 버전 이슈로 앱 실행 안됨, 앱 꺼짐 증상 등(카카오톡, 네이버앱 등) 발생으로 구글과 당사에서 긴급조치 중입니다. 아래의 임시 조치 방법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라는 공지를 업로드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제공
삼성전자 홈페이지 제공
현재 삼성 서비스센트 측은 세가지 조치 방법을 안내했다. 첫번째 방법은  설정→애플리케이션→Android System Webview 검색→우측 상단 더보기→ 업데이트 삭제를 하면 된다. 

이어 두번째 방법은 구글 Play 스토어 실행→Android System Webview 검색→제거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이때 안드로이드 11 OS와 안드로이드 10 OS 이하는 삭제 방법이 다르므로 확인 후 처리하면 된다. 

만약 Webview가 검색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애플리케이션→Chrome 선택→상단 더보기→ 업데이트 삭제 순으로 진행하면 오류가 사라진다. 단, 크롬앱 업데이트 삭제 시에는 크롬에 저장된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니 미리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 

이에 네티즌들은 "웹뷰 문제였구나", "앱 자동 업데이트하면 그러는 듯", "나는 괜찮은데", "업데이트 사용 안해서 문제가 없나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