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의 묘지에 앉고 눕고 촬영한 웨딩업체 ""재미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성지수 기자) 말레이시아의 한 웨딩업체가 교회 공동묘지에서 웨딩드레스 촬영을 한 사실이 밝혀져 기독교를 조롱하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논란이 된 웨딩드레스 촬영 사진.

8일(현지 시각) 더스타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웨딩업체 대표 누르 아미라(26)는 지난 3일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바투 파핫의 기독교 공동묘지에서 말레이시아 스타일의 웨딩드레스를 입은 여성 모델의 사진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올렸습니다. 사진 속 모델들은 남의 묘지 위에 앉고 서거나, 심지어 누워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이 SNS를 통해 퍼지자 말레이시아 네티즌들은 "이렇게 무례한 행동이 어디 있느냐",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었다"며 분노를 표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이슬람교가 국교이지만 불교·힌두교 등 종교의 자유가 헌법으로 보장돼 있습니다.
해당 묘지가 위치한 교회의 사제는 "그날 이들이 사진과 비디오를 찍는 것을 알았다"며 "그들에게 촬영물을 올리지 말아 달라고 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누르 아미라 대표는 결국 지난 6일 공개 사과 동영상을 찍어 SNS에 올렸습니다. 그는 "평범하지 않은 촬영을 원했을 뿐, 어떠한 종교도 조롱할 생각이 없었다"며 "실수를 인정하고 마음이 상한 모든 사람에게 사과한다"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는 이어 "재미로 사진사와 메이크업아티스트, 모델을 고용해 묘지에서 촬영했다"며 "그들에게는 잘못이 없으니 그들을 탓하지는 말아달라"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대표의 모든 SNS는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입니다.

누르 아미라 대표는 공개 사과에도 불구하고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고 더스타가 보도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다른 종교 묘지에 침입한 행위는 민감한 문제"라며 "누르 아미라를 비롯해 사건 관계자들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이와 같이 대만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습니다. 대만 매체는 대만 남성 서광휘씨가 작년 2월 자신의 결혼을 기념하여 심야에 공동묘지와 납골당에서 결혼 기념사진을 촬영한 사실을 전했습니다.

그는 심야의 공동묘지와 납골당에서 신부와 함께 얼굴에 피까지 바른 채 결혼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이는 자신들이 죽음을 맞이할 때 까지 함께 하겠다는 다짐을 함께 하기 위해서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결혼 당시의 희망과는 달리 그들은 결혼 4개월 만에 파경에 다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서광휘씨는 이혼 이유에 대해서 성격 차이이며 공동묘지에서 결혼 기념사진을 촬영한 것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공동묘지에서 사진찍는 일은 삼가야 할 것이라는 의견이 대다수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