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①]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고아성 “감정 격앙됐던 지하철 역사 씬, 뭉클함 더해져 기억에 남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고아성이 작품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에 대해 이야기했다.

14일 오후 톱스타뉴스는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서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고아성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1995년 입사 8년차, 업무능력은 베테랑이지만 늘 말단인 회사 토익반을 같이 듣는 세 친구가 힘을 합쳐 회사가 저지를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고아성은 생산관리3부 오지랖 이자영 역을 맡아 열연했다.
 
고아성 /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고아성 /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촬영하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에 대해서 고아성은 "작품 속 지하철 역사 씬이 가장 기억이 남는다. 당시 제 감정이 격앙되어 있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작품 속에서 드러나진 않지만, 자영이와 유나(이솜 분), 보람(박혜수 분)이 사는 동네가 다 다른 설정이었다. 자영이만 혼자 플랫폼 반대편에 위치해있는데, 감독님의 의도가 있었다"면서 "자영이는 홀로 회사의 비리를 목격하고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한 상황이었다. 친구들이 처음에 미적지근한 반응을 보여서 실망하던 찰나에 친구들이 돕겠다는 반응을 보여서 고마워하는 장면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고마운 감정과 동시에 배우들과의 우정이 느껴져서 뭉클하더라. 그 장면을 촬영했던 장소가 제가 어릴 때 기억하던 스크린도어가 없는 지하철 역사의 모습을 가지고 있었고, 촬영 다음날에 공사가 들어가서 새롭게 바뀌는 곳이었다"며 "그래서 참고 참다가 마지막 대사를 치고 나서 울었던 기억이 난다"고 전했다.

고아성은 "나중에 편집본을 보고 너무 감정이 과잉된 거 같아서 다시 찍겠다고 해서 재촬영을 했는데, 영화에는 처음에 찍은 장면이 들어갔더라"며 웃었다.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개봉일은 10월 21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