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단, 일주일 3k 감량 가능! 시서스 효능·부작용?…이세영 “허리 20인치” 예뻐진 미모 ‘나는 몸신이다’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7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일주일 단기 다이어트! 일주일에 3kg씩 빠지는 [서트푸드 다이어트]” 편을 방송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게스트로는 개그맨 이세영이 출연했다. 레이디제인, 이창훈, 정은아 등은 이세영의 몰라보게 예뻐진 미모와 몸매를 칭찬했다. 이세영은 본래 마른 체형이었으나 변화를 주고 싶어 다이어트를 했고 현재 허리가 20인치라고 밝혔다.

아델, 해리 윈저, 피파 미들턴, 조디 키드, 코너 맥그리거 등 셀럽들이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일주일에 3kg 감량이 가능하다는 ‘서트푸드 다이어트’가 언급되면서, 이세영을 비롯한 모든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

‘서트푸드’눈 다이어트 유전자인 서투인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음식을 말한다. 서트푸드 개발자가 추천한 60가지 음식 중 30가지에는 녹두, 피스타치오, 호두, 밤, 파슬리, 포도, 산딸기, 바나나, 샬롯, 강황, 올리브유, 피칸, 흰강낭콩, 크렌베리, 케일, 청경채, 브로콜리, 딸기, 새우, 연어, 닭가슴살, 병아리콩, 대두, 땅콩, 해바라기씨, 양파, 사과 아스파라거스, 부추, 미나리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식재료를 활용해서, 일주일 식단을 짜면 된다. 1~3일은 과일, 채소, 견과류, 주스로 이뤄진 구성으로 약 1천 kcal 씩을, 4~7일은 육류와 어류가 추가된 구성으로 약 1천5백 kacl 씩을 섭취하면 된다. 일주일의 칼로리 제한이 끝나면 일반식을 먹는데, 한끼 정도는 서트푸드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일주일 시행 후 휴식기를 꼭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서트푸드 식단에 힘을 보태 줄 음식으로는 케일주스, 베리&바나나스무디 등을 추천하며 그 레시피를 공개했다.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임경숙 임상영양학 박사는 ‘서트푸드 다이어트’ 시 식욕 억제를 돕는 식물로 시서스를 추천했다. 그 섭취 방법으로는 시서스 가루를 활용한 시서스차를 언급했다.

시서스차의 레시피는 간단하다. 물 50㎖에 시서스 분말 300mg를 넣고 잘 저어 준 다음 나머지 물 150㎖를 넣으면 된다.

시서스의 효능은 랩틴 성분이 아디포넥틴 호르민 분비를 도와 식욕을 감소하고 지방 합성을 억제해 서투인 유전자를 활성화하고, 폴리페놀 성분인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 있다.

시서스의 부작용은 과다 섭취 시에 배탈, 복동, 두통 등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이다. 어린이,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 알레르기 환자, 혈당 광하제 복용자 등은 섭취를 피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시서스 분말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mg 미만으로 반드시 준수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이다. 아울러서 제품 구입 시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인증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필 주의사항이다.

본방은 화요일 밤 9시 5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