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위치’ 오삼불고기 레시피 공개, 딸기잼 양념장?…유산균 YT1 “여성호르몬↑” 갱년기 증상 타파 [어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톱스타뉴스의 [어제픽] 코너는 하루 전 방송 중 화제성, 유익성, 재미, 의미 등을 따져 눈 여겨 볼만 한 대목을 짚어보는 기사 콘텐츠입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연재물이며, 월요일에는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이틀 동안의 하이라이트까지 다룹니다. <편집자 주>

지난 6일 TV조선 ‘스위치’에서는 “스트레스 확 날려버릴 매콤한 오삼불고기” 등의 주제를 다뤘다.
TV조선 ‘스위치’ 방송 캡처
TV조선 ‘스위치’ 방송 캡처
에바는 ‘에바랜드’ 코너를 통해 ‘나를 지키는 기술’인 호신술을 체험했다. 각종 자기방어술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하철에서 뒤쪽에서 치한이 다가올 경우에는, 치한의 급소를 공략해 주의를 돌리고, 치한이 급소를 방어하는 사이에 손가락으로 눈을 공격하며, 마지막으로 급소를 정통으로 가격하면 된다고 한다.

치한이 목을 조를 경우에는, 목이나 어깨를 잡은 치한의 손을 힘껏 잡고, 다른 손으로 치한의 머리를 아래로 누르면서, 오른발은 고정시키고 왼발은 뒤로 빼며 회전시켜 넘어뜨리는 방법이 있다.

끌고 가려는 목적 등으로 손목이 잡혔을 때는, 우선 재빠르게 빼는 것이 중요하다. 잡힌 손을 위로 들어 올려 돌리고 치한의 손을 다시 잡은 다음에 주먹을 쥐게 해서 밑으로 내리면서 제압하면 된다.

갱년기 증상을 타파하는 음식 세 가지를 조명하기도 했다. 바로 블루베리과 피망 그리고 유산균 YT1이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뇌 세포 성장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피망은 베타카로틴와 비타민C 등의 성분이 항산화 작용과 갱년기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갱년기 유산균 YT1은 일반 유산균과 비슷해 보이지만 그 균주 자체가 다르다는 설명이다. 락토 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 YT1은 여성호르몬 활성화의 조력자 역할을 수행해 갱년기 증상 개선이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에 앞서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제철을 맞은 오징어를 활용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바로 빨간 맛의 유혹, 오삼불고기다.

▲ (딸기잼 활용) 오삼불고기 레시피 
1. 손질한 오징어를 물 없이 뚜껑 덮고 2~3분간 중불로 익힌다.
2. 고추장 2큰술 반, 굵은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그리고 딸기잼 2큰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양파는 0,5cm 간격으로, 대패와 홍고추는 어슷하게, 청양고추는 쫑쫑 썬다.
4. 기름 두른 팬에 삼겹살을 먼저 익힌 후, 채소를 넣고 볶는다.
5. 양념장 넣어 볶으면 완성.

본방은 월요일 저녁 7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