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임영웅, 광고주들에게 사랑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광고계 블루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여러 광고주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밝혀졌다.

지난 17일 청정구역 유튜브에는 '임영웅 광고주들이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진짜 이유'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최근 방송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임영웅은 현재 광고주들의 러브콜을 한몸에 받고 있다. 3월 광고 계약 최다 1위에 이어서 4월에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청정구역 유튜브
청정구역 유튜브
청정구역은 "일단 광고가 효과가 얼마나 있다는 것을 판단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척도는 판매량이다. 아무리 인기 많은 임영웅 씨가 광고를 하더라도 물건이 안 팔리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라며 "최근 광고한 '웰OOO' 판매량을 살펴 보자면 광고 영상에서 임영웅 님이 착용한 상의가 2주 전후 대비 무려 410%나 판매량이 증가했다. 4배가 넘는 수치"라고 감탄했다.

이어 "자동차 광고를 살펴보자면 판매량이 1월 대비 26.4%나 증가했다고 한다. 수치만 보면 그리 높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현재 국내의 안 좋은 상황으로 자동차 생산에 차질이 발생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정도도 엄청난 것이다"고 말했다.

또 임영웅과 영탁이 함께 광고한 홍삼제품군의 경우에는 2~3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428%나 판매량이 증가했다. 청정구역은 "이것만 봐도 커피, 화장품, 정수기 등 임영웅 님이 광고했다 하면 대부분이 판매량이 증가했을 것으로 예측해 볼 수 있다. 이러니 광고주들이 임영웅 님을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싶은 것"이라 설명했다.

이 외 홍보효과도 뛰어났다. 청정구역은 "임영웅 님이 광고한 자동차 유튜브 영상은 올린지 일주일 만에 100만 건을 넘겼다. 의류 광고를 하면서 찍었던 CM송 영상은 공개 2주 만에 130만 이상을 기록했다. 커피 광고의 경우 '임영웅 커피'라고 불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톡톡히 나고 있는 상황이다"며 "판매량 뿐만 아니라 홍보효과까지 두마리 토끼까지 잡을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