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국서 퍼진 5G-코로나19 괴담에 중계기 철탑 방화 이어져…정부까지 나서 사태 진정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영국서 5G 중계기가 설치된 철탑이 방화로 인해 손상되는 사건들이 잇따라 발생해 눈길을 끈다.

BBC 등 영국의 다수 매체는 최근 버밍엄과 리버풀 등 중서부 머지사이드 지역서 철탑 방화 사건이 일어났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일이 벌어진 이유는 바로 5G 통신망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퍼뜨린다는 음모론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월부터 5G 전파로 인해 인간의 면역 체계가 무력화되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5G 주파수를 타고 확산된다는 황당한 음로론이 SNS 등서 퍼졌는데, 이 때문에 기지국이 공격을 받는 일이 벌어진 것.

이러한 가짜뉴스 때문에 리버풀 시장은 협박을 받았으며, 5G 중계기를 수리하는 직원들을 폭행하는 일까지 벌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때문에 마이클 고브 영국 국무조정실장은 이러한 뉴스에 대해 "위험하고 몰상식한 주장"이라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로 인해 유튜브서도 5G와 코로나19의 관련성을 다룬 음모론이 담긴 동영상을 삭제하고 광고 수익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의 지침을 내렸다.

한편, 이러한 소문이 퍼지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영국이 화웨이서 5G 장비를 들여온 것 때문으로 보인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영국에 대한 환상이 완전히 박살나네", "진짜 멍청하다", "어떻게 저런 걸 믿냐", "중세시절이랑 달라진 게 없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자가격리 중이던 보리스 존슨 총리는 현재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