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하나로마트도 내일 오후 2시부터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5부제…구입 가능한 끝자리 번호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난희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내일부터는 그간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아 마스크 구매 5부제를 시행할 수 없었던 하나로마트에서도 5부제가 시행된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오는 14일부터 서울·경기 지역을 제외한 전국 1900개 하나로마트에서도 약국, 우체국과 동일하게 5부제가 시행된다고 13일 밝혔다.

농협 하나로 마트 / 뉴시스
농협 하나로 마트 / 뉴시스

하나로유통 관계자는 "마트에서 PC를 구입하도록 지원하고 지역본부, 시·군 지부와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통해 '중복구매 확인 시스템' 연계를 차질 없이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판매는 종전과 같이 오후 2시부터다. 5부제 시행에 따라 앞으로는 별도로 번호표를 배부하지는 않는다.

구매 제한 수량은 이날까지 일주일에 인당 1매였지만, 내일부터는 2매로 늘어난다. 가격은 매당 1500원이다. 같은 주에 약국이나 우체국에서 2매를 이미 샀다면, 추가로 구매할 순 없다.

출생연도 끝자리별 요일 안내. / 농협하나로마트 제공
출생연도 끝자리별 요일 안내. / 농협하나로마트 제공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공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미성년자는 여권이나 청소년증을 지참하거나 학생증과 주민등록등본을 함께 가져가면 된다.

1940년생을 포함한 그 이전 출생 노인들과 2010년생을 포함한 그 이후 출생 어린이, 장기요양 급여 수급자, 장애인 등은 대리 구매가 가능하다. 단, 대리 구매 대상자의 출생연도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요일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대리 구매는 주민등록부상 동거인(장애인은 대리인)을 통해 하면 된다. 장기요양 인정서, 장애인등록증(장애인 복지 카드) 등을 제시해야 하며 대리구매자의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도 필요하다.

주중에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정해진 요일별로 구매하면 된다. 주말(토·일)에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주중에 사지 못한 사람들이 살 수 있지만, 일부 하나로마트는 매장 여건에 따라 주말에 쉬는 곳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영업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농협은 설명했다.

주말 휴무 매장이나 지역별 하나로마트 위치 등 자세한 사항은 농협 하나로유통 홈페이지(www.nhhanaro.co.kr)와 농협몰 홈페이지(www.nonghyupmall.com)에서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