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남 김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첫 확진자 발생…이동 동선 관심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김해에서 첫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 이로써 경남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14명에서 1명이 추가되어 15명으로 늘어났다.

22일 오후 6시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통해 김해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날 김 지사 설명에 따르면 15번 확진자는 지난 14일 부산시 동래구 소재 온천교회를 방문했다. 부산시에 의하면, 현재까지 온천교회 방문 후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이 8명이라고 전했다.

15번은 지난 16일부터 마른 기침과 인후통을 느꼈고, 22일 김해중앙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의뢰했다. 23일 오전 10시 30분 양성 판정을 받았다.

경남도교육청 코로나19 긴급회의 / 경남도교육청 제공 - 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 코로나19 긴급회의 / 경남도교육청 제공 - 연합뉴스

7번 확진자(창원 21세 남성, 5번 확진자인 한마음창원병원 간호사 아들)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도보로 창원의 카페와 PC방을 여러 차례 방문했다. 확인된 방문시설은 방역조치했다.

19일에는 임시 폐쇄된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을 방문 후 병원 인근 '세계로약국'에 들른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

8번 확진자(양산 70세 남성)는 양산시 동면 소재 '삼산이용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에 경남도는 지난 19일 해당 업소를 이용한 분들은 자진신고를 당부했다.

이날 김 지사는 "조금 전 문재인 대통령 주재 '코로나19 범정부 대책회의'를 통해위기 경보를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시켰다"면서 "경남도는 이미 발생 초기부터 심각 단계에 준해서 관리해 왔고, 오늘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내 종합상황실을 가동하고 도 차원의 비상대응체제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비상대응체제 강화 계획에 대해서는 "추가 확산 최소화를 위해 현장대응 인력과 전문의료 인력을 확충하겠다"면서 "역학조사요원 10명과 방역대응 인력 10명 등 총 20명을 우선 증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23일 오후 6시 기준으로 경남지역 총 검사자 수는 1266명이다. 이 중 확진환자는 15명, 의사환자는 검사중 141명, 음성 1110명이다. 자가격리자는 381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