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제주 갈비국수 맛집 위치는? 백갈비국수-홍갈비국수 “행복한 고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제주도 제주시 소재 갈비국수 맛집이 화제다.

19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국수의 신’ 코너는 “이것은 갈비인가? 국수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제주 종달리해변과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국수 전문점이다. 2년 전부터 선보인 갈비국수는 이미 제주도에서 유명인사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며, 최근 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잡뼈가 아닌 제주산 돼지의 도가니 뼈를 이용해 사골 육수를 내어 그 국을 기반으로 깔끔한 맛을 완성한 백갈비국수, 중화요리집에서 선보이는 웍 돌리기로 파기름을 내어 베트남 고추와 함께 완성한 칼칼한 홍갈비국수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이 두 국수의 백미 중 백미는 국수의 절반을 뒤덮은 갈빗살이다.

갈비 양념의 시작부터 평범하지 않다. 48시간 숙성시킨다는 갈비 양념에는 고급 일식집에서만 쓴다는 고추냉이가 감춰져 있다. 돼지 잡내를 잡아주는 것은 물론 알싸한 맛으로 돼지갈비의 맛깔스러운 맛을 부각해준다. 게다가 주방에 갈비 굽는 자리가 따로 마련돼 고급 비장탄으로 익혀질 만큼 가게에서 특급대우를 받고 있다.

갈비를 먼저 먹어야 할지 면을 먼저 먹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기 일쑤다. 게다가 가게가 통유리로 이뤄진 덕분에 제주 바다를 보며 식사를 즐기는 분위기 또한 특별하다. 가게의 입지와 메뉴에, 이날 ‘국수의 신’으로 조명받은 임지영 사장이 모든 정성과 아이디어를 쏟은 모습이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