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던전앤파이터(던파), 서버 담당자가 '이벤트' 사전 유출→'감봉 이상 징계' 처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디렉터가 '강화대란 이벤트' 사전 유출 건에 대해 공지했다.

31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는 '강화대란 이벤트 사전 유출 건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됐다.

이날 던파 디렉터는 공지를 통해 "지난 1월 23일 고객센터를 통해 강화대란 이벤트 사전 유출에 대한 모험가님의 문의가 있어 설 연휴 전, 후로 해당 건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디렉터는 "강화대란이 시작하기 전날인 22일 수요일 밤 평소와 같이 모험가 분들과 공대를 구성하고 플레이를 하던 서버 담당 개발자가 내일 강화대란을 하지 않을까라는 말을 하였고 그 시점에서 다른 모험가님들은 해당 내용이 사실인지 아닌지에 대해 반신반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날 점검 후에 강화대란 이벤트가 시작된 것을 확인하고 이 사실을 제보 및 문의해 주셨다. 이러한 내부 정보 유출로 인해 심려를 끼쳐 드린 모든 아라드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내부 정보 유출이 그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 하는 유저분들에게 얼마나 큰 실망을 주는지 잘 알고 있다"고 통감했다.

디렉터는 "이번 내부 정부 유출 시점인 22일 저녁 시간을 기준으로 해당 내부 인원과 게임 내에서 조금이라도 연관성이 있는 모든 계정의 골드 이동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이번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 이득은 확인하지 못했다"며 "그러나 부정한 이득의 여부와는 별개로 내부 정보 유출은 엄중히 문책되어야 하는 사건으로 이에 대해 아레와 같이 징계한다"고 공지했다.

공지를 작성한 디렉터를 포함해 서버팀 팀장은 감봉 이상의 징계를 받게 됐다. 사유는 조직 관리 책임이다. 사건을 일으킨 서버 담당자 역시 감봉 이상의 징계를 받게 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저 공지도 감봉 이상 당한 디렉터가 씀", "디렉터가 일 잘한다", "운영자도 겜 같이 하는구나", "디렉터는 칭찬 계속 받고 있더만. 스스로 징계까지 하네", "던파 지금 삐끗하면 관짝행이라 그런듯", "디렉터를 해고 시키는 게 쉽겠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