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 글로벌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 'CONNECT BTS' 참여 소감 전해…"긍정적인 영향력 줄 수 있어 감사"

  • 배지윤 기자
  • 승인 2020.01.15 10: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인 'CONNECT BTS'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은 영국 런던 서펜타인 갤러리 (Serpentine Gallery)에서 열린 글로벌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 CONNECT, BTS에 화상 연결로 참석했다.

이날 방탄소년단 진은 "저희는 모두 살아온 문화도 다르고 사용하는 언어도 다르지만, 이렇게 다양성의 가치를 존중하고,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함께 모였다는 점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서로가 다르기 때문에 분리가 되는 세상이 아닌, 각자의 다양성들이 서로 ‘연결’된 세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라고 이번 프로젝트 의미를 밝혔다.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국은 "작품을 관객들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작가님 말씀과 저희도 음악으로 소통하고 무대에서 공연하면서 팬분들과 함께 완성해나간다는 점이 공통점으로 다가왔다"고 프로젝트에 참여를 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슈가는 "음악을 통해 경계 없는 소통을 하고, 그 또한 예술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며 살아왔었는데, 이렇게 예술을 통해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점에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이홉은 "공공 예술은 이렇게 함께 나눴을 때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고 생각한다"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응원과 사랑을 주시는 ARMY분들과 많은 관객분들께 저희의 감사한 마음을 보답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팬들과 대중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CONNECT, BTS는 14일 영국 런던을 시작으로 독일 베를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미국 뉴욕, 그리고 대한민국 서울까지 전 세계 5개국 22여 명의 현대미술 작가들이 약 석 달에 걸쳐 펼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전 세계 최고의 현대미술 작가들과 큐레이터들이 ‘다양성’에 대한 긍정 등 방탄소년단이 추구하는 철학을 지지하며, 이를 현대미술 언어로 확장한 작품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방탄소년단은 음악 뿐 아니라 현대 미술이라는 새로운 영역과의 조우를 통해 자신들의 철학과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하게 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