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초지일관’ 그렉, 백예린 ‘스퀘어’ 커버 “오랜만에 모국어 영어로”…원곡자 반응은?

  • 박서영 기자
  • 승인 2020.01.14 19:0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서영 기자] 그렉이 백예린의 ‘스퀘어’를 커버한 가운데 누리꾼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

지난 10일 ‘슈퍼스타 K’ 출신의 그렉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백예린의 ‘Square(스퀘어)’를 본인의 식대로 재해석한 동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동영상 속 그렉은 마이크 앞에서 헤드셋을 끼고 진지하게 노래에 임하고 있다. 밴드 사운드가 강렬한 원곡과는 달리 피아노 반주만으로 부드럽게 부르는 것이 인상적이다.

그렉 유튜브 채널
그렉 유튜브 채널

아울러 평소 부르던 한국어 커버가 아닌 영어 커버여서 더 관심을 끈다. 그렉은 그간 아이유, 하진, 잔나비, 케이시 등 한국어 케이팝을 본인의 식대로 불러왔기 때문이다.

누리꾼들은 “오랜만에 모국어 만나셔서 그렉 감성으로 제대로 한 곡 뽑으셨네. 굿”, “예린님의 삶의 활력, 자존감을 높여주는 느낌. 그렉님은 괜찮아, 위로, 토닥임 같아요”, “설마 스퀘어라서 손 네모 모양으로 한 거?”, “예린님은 집 밖에서 듣고 싶다면 그렉님은 방 안에서 듣고 싶어요”, “와 이 노래가 이렇게 되네. 좋다”, “그렉형. 형은 관자 놀이에 귀가 있는 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백예린 인스타그램
백예린 인스타그램

뜨거운 관심과 함께 일부 누리꾼은 원곡자 백예린의 반응도 궁금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그렉은 지난 5일 MBC ‘복면가왕’에서 ‘초지일관’으로 활약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