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은둔식달’ 영주 육회비빔밥 달인,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1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705회차에서는 순천 수타 짜장면 달인, 은둔식달-영주 육회비빔밥 달인, 새총 달인 등이 소개됐다.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은둔식달 코너가 방송됐다.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영주 육회비빔밥 달인이 소개됐다. 은둔식달은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다. 오늘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경상북도 영주의 한 육회비빔밥집이다. 이 집은 전국 팔도에서 손님들이 너도나도 모여들어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만 맛볼 수 있다.

신선한 채소와 싱싱한 육회가 한데 어우러져 아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자랑하는 달인의 육회비빔밥은 조금 더 특별하다. 갓 도축한 소고기만을 엄선하는데 겉으로만 보아도 선홍빛을 띠는 것이 높은 신선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달인만의 노하우로 생고기 특유의 비린 향을 잡아냈고 비법 비빔장까지 더해져 씹을수록 고소하고 은근한 단맛이 맴돈다. 은둔식달 육회비빔밥 달인 권석영·서선인 달인이 운영하는 ‘흥부X’는 경북 영주시 가흥동(대학로)에 위치해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또 새총 달인도 소개됐다. 조용한 산 속에서 탕 하고 정적을 깨는 소리. 백이면 백. 맞히고자 하면 반드시 맞히고 마는 한 남자가 있다. 작은 돌을 끼운 고무줄을 팽팽하게 잡아당겨 숨을 죽이고 온 신경이 손끝에 집중되는 순간 그대로 튕겨 무엇이든 맞히는 이는 바로 새총의 달인 김문재 (男 / 45세 / 경력 7년) 달인이다.

20미터가 넘는 거리에서도 꼿꼿하게 선 카드를 반으로 가르며 넘어뜨리는가 하면, 그 어떤 험난한 미션에도 목표물을 명중시켜버리는 그야말로 신의 손을 가진 달인이다. 달인은 기가 막힌 타이밍으로 목표물을 정확히 맞힐 때 희열을 느끼는 것이 ”새총의 묘미”라고 말했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