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도레미마켓' 쌈디X이시언 출연, 트와이스-에일리 '고난이도'에 투지 '활활' "오늘 너무 진빠진다" 첫끼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도레미마켓'에서 쌈디와 이시언이 출연했다.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21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 '친구 특집'으로 이시언과 쌈디가 출연했다. 1라운드 음식으로는 구리 전통시장의 한방 갈비찜이 등장했고 도레미들은 모두 넋을 잃은 채 음식에 정신을 빼앗겼다. 오늘 도레미들이 1라운드에서 도전할 첫 노래는 바로 트와이스의 'LIKEY'였다. 

한방 갈비찜을 걸고 시작되는 1라운드에 도레미들은 열과 성을 다해 맞추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은 난이도에 고전했다. 최초 단체 포기 사태가 발발할 것으로 방송 중간에 잠깐 예고돼 트와이스의 'LIKEY'를 맞추게 될지 말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오랜만에 제작진은 시청자들에 먼저 정답을 공개했다.

야심차게 추리해서 맞춘 도레미들의 윗줄이 다 틀린 것이 공개됐고, 쌈디는 '재능낭비'를 시전하며 멋드러지게 문제구간의 가사를 노래로 불러보였으나 실패해 넉살과 강냉이를 맞았다. 이에 붐은 "포기하고 그냥 간식게임으로 가는 게 어떠냐"라고 얘기했고, 혜리는 빵 터진 듯 "아예 틀린 답으로 가고 있나봐요"라고 말했다.

"긴급회의 들어갔어요. 우리 너무 못해서"라고 혜리는 웃었고, 제작진들은 바글바글 모여 긴급 회의에 들어갔다. 이시언은 "이게 뭔 일이야?"라고 궁금해했고 박나래는 "우리가 뭔가 잘못했어"라고 친구에 설명했다. 박수 세 번 치고 시작하자는 붐의 말에 도레미들은 박수를 짝짝짝, 쳤고 강제적으로 평화를 주입한 후 '크리스마스 선물이 도착했습니다'라는 멘트에 해맑게 웃어보였다.

3차 시도밖에 안 남은 상황, 붐은 1+1 힌트를 제안했다. 얼마나 못하면 이렇게 되냐고 혜리는 얘기했고 붐은 힌트를 고르라고 얘기했다. 역대급 문제에 게스트 쌈디와 이시언부터 모두들 술렁였고, 신동엽과 피오는 '기죽었네', '지쳐있네' 등 다양한 오답을 내놓았다. 그나마 정답에 근접하게 맞춰가던 혜리마저도 뒷줄은 헤매기 시작했고 문세윤은 심각한 표정을 지었다.

붐은 1, 2의 초성을 'ㅇ,ㅁ'이라고 알려줬고 박나래는 "오매?"라고 얘기해 웃음을 자아냈다. 곧 헛소리 구간에 진입한 박나래와 도레미들에 제작진은 또 다시 긴급회의에 들어갔다.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발할 무렵 결국 붐은 힌트를 다시 꺼냈다. 넉살은 "또 줘?"라고 웃었고, 화면에 전체 띄어쓰기를 오픈하게 됐다.

혜리는 "아, 진짜. 자존심 상해. 굴욕이다"라고 말했고 이어 다른 도레미들은 냉큼 힌트를 받겠다고 박수쳤다. 이어 '아무 반응 없는 너때문에 삐졌는데'라는 가사를 쟁취해냈고, 최초로 포기를 외친 문제의 정답을 확인하게 됐다. 끝없는 힌트를 받은 끝에 두번째 줄까지 전부 맞추게 된 도레미들은 박수를 쳤고, 혜리와 쌈디는 퀭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간식타임을 시작하게 됐다. 간식 게임에 함께할 오늘의 친구는 이시언과 쌈디라고 붐은 다시 한번 소개를 했다. 일단 두 사람은 인사를 했고, 이에 박나래는 "뭐야. 1라운드 안 나가는 거야?"라고 물었다. 이에 붐은 "혹시 모르니까"라고 말했고 곧 간식 라운드가 시작됐다.

반죽을 만들고 2시간 동안 휴지시킨 후 추로스 기계에 넣고 추로스 모양으로 뽑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추로스가 완성된다. 길쭉한 모양으로 예쁘게 튀겨낸 추로스에 콩가루를 뿌리고 필링을 가득 채워주면 완성되는 '필링 추로스'. 구리 전통시장의 필링 추로스가 완성되는 모습에 도레미들은 모두 넋을 잃었고 전의를 불태웠다.

혜리는 1라운드는 잊자는 마음으로 도전하겠다고 밝혔고 한창 단 게 당길 시간, 김동현은 "동현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추로스"라고 애교를 부렸다. 김동현은 추로스가 밀가루가 아니라고 얘기했고 이에 혜리는 "밀가루가 아니면 뭐에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김동현은 "밀가루가 아니라 밀"이라 얘기해 출연진들을 황당하게 만들었다.

오늘 게임은 부산 사나이 쌈디와 이시언에게 유리한 게임이라고 붐은 밝혔고 두 사람은 박수를 치며 기뻐했다. LED에 가요 제목이 팔도 사투리로 등장하게 되는데, 이를 맞추는 것이 간식 라운드의 게임이었다. 또 친구 특집에 맞춰 두 짝꿍에게만 특별한 룰이 적용됐는데 짝꿍 중 한 명이 문제를 못 맞히면 맞힐 때까지 기다렸다가 시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투리 나들이 1라운드가 시작됐다. 신동엽은 이시언이 틀린 정답 '보여줄게'를 맞췄고 에일리의 열창을 따라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다음은 혜리가 블랙핑크의 곡을 맞춰 추로스를 따냈다. 붐은 이번엔 최신곡 문제라고 소개했고 최신곡을 잘 모르는 쌈디는 좌절했다. 

김동현은 '게을받을 놈'이 뭔지 신동엽의 힌트를 듣고 알았다며 일어났지만, '이생망'이라는 이상한 정답을 말해 실패했다. 피오는 '귀차니즘'이라 얘기했지만 실패했고 김동현도 연달아 실패하는 모습을 보였다. 박나래는 "'귀차니즘' 지코"라고 얘기해 실패했고 도레미들은 피오에 "같은 멤번데 왜 모르냐"면서 추궁했다. 곧 정답을 알아낸 피오는 박경의 노래 '귀차니스트'를 맞히고 기쁨의 춤사위를 선보였다.

다음 문제는 쌈디가 박나래의 정답을 캐치해 먼저 맞히게 됐고 추로스를 얻었다. 이어 곧 간식라운드가 끝나고 두번째 라운드가 진행됐다. 오늘의 두번째 음식은 바로 구리 전통시장의 소고기 전골. 이번 노래는 OST 여왕 에일리의 '너나 잘해'였다. 문제 구간에 도레미들은 모두 집중해 가사를 주의깊게 들었다.

쌈디는 들은 가사에 대해 넉살과 일치한다고 애기했고 곧 필을 받았는지 '너나 잘해'는 경고하는 내용이니 "세워, 예의좀 배워"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붐이 곡 정보에 대한 힌트를 제시했다. 곧 첫번째 시도에서 실패한 도레미들은 두번째로 에일리의 '너나 잘해'를 듣게 됐고 문제구간에 다시 한번 집중했다.

도레미들의 연이은 실패에 입짧은햇님도 '먹방'에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다. 햇님의 지쳐하는 모습에 박나래도 안쓰러워하는 표정을 지었고, 지난번 백짬뽕 연속 먹방에 이어 입짧은햇님은 오늘도 계속된 먹방에 지쳐 반찬만 깨작이는 모습을 보였다. 십시일반으로 완성한 '받쓰'로 든든한 소고기 전골 한상을 먹게 됐고 입짧은햇님은 후다닥 사라지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해당프로그램은 놀라운토요일도레미마켓, 놀라운토요일도레미마켓노래,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시장, 놀토도레미마켓, 아는형님, 도레미마켓트와이스, 도레미마켓방탄소년단, 도레미, 안현모 등 다양한 검색어로도 오르내리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