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상에이런일이' 생일 같은 삼남매, 2월 26일에 태어나-통계학 교수 "이는 4900만분의 1의 확률, 로또보다 어려워"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현우 기자)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 생일이 2월 26일로 전부 똑같은 삼남매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상에 이런 일이'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상에 이런 일이'

12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특별한 아이들을 찾아라'라는 미션을 부여받은 제작진이 "볼수록 신기하고, 쉽게 만날 수 없는 특별한 아이들"을 찾아 나섰다. 15개월인데도 불구하고 머리 길이가 무척이나 긴 아기 두현이의 사연부터 이어 2월 26일로 생일이 똑같은 삼남매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다들 말로하면 안 믿으시더라고요"라고 증거물을 제출한 제보자 가족. 제작진은 "특별한 아이들이 맞긴 맞네요"라고 얘기했고, 아이들의 아버지는 "셋 다 자연분만으로 태어났거든요"라고 말했다. 첫째와 둘째, 셋째 모두 2월 26일생으로 놀라운 출생 스토리, 대체 어떤 사연이 숨어있을까? "계획이 다 있으신 거였냐"는 제작진의 질문에 부모는 "오히려 첫째를 임신했을 땐 예정월이 3월 초였는데, 혹시 아내 생일하고 똑같진 않을까 그걸 기대했어요"라고 답했다.

"새벽부터 그때 너무 진통이 심하게 왔어요. 앉아있지도 누워있지도 못하고 그래서 병원에 갔는데"라고 말하는 제보자. 그렇게 병원에 갔는데 첫째가 태어났다고 한다. 둘째 같은 경우에도 7년 뒤 2월 26일 아침 경 예정일보다 빠르게 진통이 시작되고 첫째 우영의 생일에 둘째 다연이 태어나게 됐다. 

그 당시에는 낳고 나니까 '어? 똑같네?'정도로 크게 감흥이 있지 않았다는 부부. 막내 같은 경우엔 정기 진찰에 맞춰 병원에 갔을 뿐인데 의사에게 '자궁 문이 열렸네요'라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이에 부부는 "또 26일이요?"라고 물었고, 그렇게 막내 다경까지 2월 26일에 태어났다고 한다. 두명까지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셋째까지 2월 26일에 태어나다보니 신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이들은 웃으며 얘기했다. 

역사적인 순간이 이뤄졌던 그 병원에 제작진은 찾아가봤다. "생일이 같은 삼남매 기억하시나요?"라는 질문에 "제가 산부인과 일을 한지 15년 정도 됐는데 이런 일은 본 적이 없어요. 유도분만을 원한다고 해서 원하는 날짜에 나오는 것도 아니고. 제왕절개로 억지로 맞출 순 있는데 애초에 그 예정일을 비슷하게 맞춘다는 것 자체가 정말 힘들어요"라고 산부인과 의사는 말했다.

연세대 응용통계학 박태영 교수는 "삼남매 모두 2월 26일에 태어날 확률은 4900만분의 1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나라 인구가 5000만명 정도가 되니까 이 중에서 1명을 뽑는 확률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라고 덧붙였다. 복권 당첨보다 여섯배나 어려운 확률을 뚫고 부부의 곁을 찾아온 삼남매. "생일이 같으면 좋은 점이 많냐, 나쁜 점이 많냐"는 제작진의 질문에 이들은 "파티를 한번에 해서 좋다"고 웃었다. 부모는 주문제작한 특별한 대형 케이크를 준비하고, 작은 케이크를 하나 더 준비한다고 밝혔다.

아이들에 "오빠랑 언니랑 생일 똑같으면 좋니?"라고 물으니 셋째는 "좋아요!"라고 말했고 이는 둘째도 마찬가지였다. "함께 생일모자를 쓰니 좋다"는 둘째. 하지만 첫째는 조금 달랐다. "좋긴 좋은데, 케이크 위에 장식으로 올라가 있는 걸 먹겠다고 둘이서 한번씩 싸워요"라고 웃었다. 이런 아이들을 위로라도 하려는 듯 이번에는 세 개의 케이크를 준비하게 됐고, 각각 생일모자를 쓰고 앞에 케이크를 하나씩 둔 후 축하를 받게 한 제보자 부모. 

아이들의 부모는 "기념일 한번 더 챙겨주고 싶어서 아이들만의 기념일을 준비했다"고 이들은 얘기했다. 각자 자신 앞에 놓인 촛불을 '후' 불며 아이들은 서로 축하의 인사를 건네며 즐거워했다. 

한편 시사교양 프로그램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55분 SBS채널에서 방송된다. '순간포착세상에이런일이'는 세상에이런일이장난전화, 세상에이런일이파이맨, 세상에이런일이침대, 세상에이런일이섬유종 등 전회차들이 시청자들의 무수한 관심을 얻었으며 이와 더불어 세상에이런일이파이남, 세상에이런일이전여운, 세상에이런일이파이맨 등 출연자들도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