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투데이-인생분식’ 영등포 옛날호떡 맛집 위치는? 기름 없는 화덕호떡, 차가운 아이스호떡! “달콤한 한 입, 정겨운 추억”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1.08 17:5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 2446회에서 ‘투데이 NOW’ 나눔으로 키우는 사랑과 희망을 짓는 사람들, ‘보고 먹고 즐기고! 3GO’ 목포 3GO 여행 - 고하도 & 유달산 & 목포해상케이블카 & 춤추는바다분수 & 굴비정식·장어탕·병어갈치찜·민어맛집,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재료부터 남다른 자급자족 청정 반찬 - 안산 반찬가게, ‘#맛스타그램’ 이색 조합으로 탄생한 환상의 짬뽕 순두부 , ‘인생 분식’ 달콤한 추억 한 입의 정겨운 옛날 호떡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8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소재 옛날호떡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영등포역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옛날호떡 전문점이다. 기름 없는 화덕호떡이 맛있기로 소문난 65년 전통 노포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개벌한 화덕에서 약 250도의 열에 구워 판매하고 있다. 뜨거운 호떡을 냉동 보관해 바로 먹어도 맛있다고 한다. 프라이팬에 약 2~3분 정도 데워서 먹어도 맛이 좋다는 조언이다. 국내에서 제일 맛있는 호떡이며, 먹으면 속이 편한 호떡으로도 평가가 좋은 편이다.

호떡은 1개에 1천원, 6개에 5천원, 12개에 아이스호떡을 하나 주는 세트가 1만원이다. 차가운 아이스호떡이 별미 중의 별미라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미XX호떡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문래동3가)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