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MC몽(엠씨몽), 이단옆차기와 동일인물?…린-티아라 “이단옆차기가 MC몽인데 모르셨나” 발언 재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가수 MC몽이 자숙기간 중 작곡가 이단옆차기로 활동했다는 의혹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제기됐다.

일부 누리꾼들은 MC몽이 자숙 기간 중 히트 작곡가 군단 이단옆차기 소속으로 곡 작업을 하며 수입을 챙겼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이단옆차기는 MC몽의 객원래퍼로 활동했던 박장근과 마이키로 구성된 2인조 프로듀싱팀이다. 하지만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는 총 4명의 저작권자가 이단옆차기 1~4 이름으로 등록돼있다.

1번은 이용환, 2번은 박장근, 3번은 마이키, 4번은 함준석이라고 표시돼있다. 누리꾼들은 이용환이 MC몽의 매니저 이름이라며 MC몽이 매니저의 이름을 빌려 대신 활동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단옆차기의 곡들을 살펴보면 거의 모든 곡에서 이용환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나타난다. 이처럼 이용환이 공식멤버인 박장근, 마이키 못지않게 많은 곡에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속사나 언론을 통해 작곡 활동이 알려진 바 없다.

MC몽 / 서울, 정송이 기자
MC몽 / 서울, 정송이 기자

누리꾼들은 이 같은 주장에 대한 증거들을 속속 제시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가수 린이 지난 3월 MBC 라디오 'FM 음악도시 성시경입니다'에서 MC몽의 곡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MC몽이 이단옆차기 팀에서 같이 하는 것이냐"는 질문에 "맞다"고 대답했다.

또한 자신의 콘서트 도중 관객들에게 "이단옆차기가 MC몽인데 모르셨느냐"는 발언을 했다고 밝혔다.

또한 티아라 전 멤버 아름이 지난해 4월 인스타그램에 "티아라로서 마지막 '전원일기'라는 곡을 선물해주신 MC몽 선배님"이라며 MC몽에게 감사의 글을 게재했다가 삭제했다고 설명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단옆차기 MC몽, 와 소름" "이단옆차기 MC몽, 이용환이 MC몽 매니저였구나" "이단옆차기 MC몽, 자숙기간이 자숙기간이 아니었네" "이단옆차기 MC몽, 명의 빌려 작곡한 거 법적 문제 없나?" "이단옆차기 MC몽, 사람들을 우습게 아나" "이단옆차기 MC몽, 장난치는 것도 아니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