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10월 10일 ‘오늘의 퀴즈’, '훈몽자회'를 지은 조선 중종 학자…정답은 무엇?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10 08:0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0월 10일 리브메이트 퀴즈는 이와 같다. 한글 자음과 모음의 이름을 지은 사람은 조선 시대의 어학자 ㅇㅇㅇ이다. 

해당 퀴즈의 힌트는 ‘조선 중종때의 학자로 '훈몽자회'를 지은 사람’이다. 이에 정답은 ‘최세진’으로 확인됐다. 

최세진은 조선 전기의 어문학자로 사대문서 작성과 사신의 내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훈몽자회'를 편찬하고 언문자모를 표기하여 한글의 보급과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또한 중국어 학습 교재로 쓰이던 '노걸대'와 '박통사'를 훈민정음으로 발음을 표기하고 언해함으로써 사역원의 역학서가 정비되었으며 이로 인해 외국어 학습에 큰 발전을 가져온 인물이다. 

한편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 쌓인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지인에게 포인트를 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보내거나, 내 계좌로 보내거나 ATM출금이 가능하다.

현재 리브메이트 퀴즈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1일 1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는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에 기부된다.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정답을 정확히 입력해야하며 자세한 사항은 리브메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