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10월 9일 ‘오늘의 퀴즈’, '한글'이라 이름 붙인 사람은?…정답 힌트는 ‘ㅈㅅㄱ’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09 07:3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0월 9일 리브메이트 퀴즈는 이와 같다. 훈민정음을 만드신 분은 세종대왕입니다. 그렇다면 '한글'이라는 이름은 누가 처음 만들었을까요?

해당 퀴즈의 힌트는 ‘ㅈㅅㄱ’이다. 이에 정답은 ‘주시경’으로 확인됐다. 

주시경은 실천적 국어학자이자 독립운동가로 활동한 인물이다. 한문을 배우면서 역설적으로 우리말과 글에 대한 관심을 가졌으며 한글 연구에 동참하게 됐다. 

그 후 1893년 6월 배재학당의 교사인 박세양과 정인덕을 찾아가 야학으로 신학문을 지도 받기 시작했다. 그 후 우리말과 글을 연구하면서 국어문법을 저술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한편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 쌓인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지인에게 포인트를 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보내거나, 내 계좌로 보내거나 ATM출금이 가능하다.

현재 리브메이트 퀴즈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1일 1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는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에 기부된다.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정답을 정확히 입력해야하며 자세한 사항은 리브메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