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현, US오픈 2회전에서 베르다코스와 US오픈 2회전 경기중...'짜릿한 승리' 가능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민영 기자)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이 US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2회전 경기를 치루고 있다.

정현은 30일 오전 페르난도 베르다스코를 상대로 3회전 진출을 다투고 있다. 이 경기는 10번 코트의 네 번째 경기로 배정됐다.

정현은 지난 28일 1회전에서 어네스토 에스커베이도(206위·미국)를 3-2(3-6 6-4 6-7<5-7> 6-4 6-2)로 꺾고 2회전에 진출한 바 있다.

정현 / 연합뉴스 제공
정현 / 연합뉴스 제공

정현이 투어 이상급 대회 본선에서 승리를 거둔 것은 올해 1월 호주오픈 1회전 이후 약 7개월 만이었다.

정현은 호주오픈 2회전 탈락 이후 투어 이상급 대회에서 승리를 쌓지 못했다. 그는 지난 2월 허리 부상으로 잠시 코트를 떠나야 했다.

7월 말 중국 청두에서 열린 챌린저 대회로 복귀전을 치른 정현은 청두 챌린저 우승을 차지하며 건재함을 알렸다. 그는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 3연승에 이어 본선 1회전 승리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정현과 대결을 펼치고 있는 베르다스코는 2009년 세계 랭킹 7위까지 올랐던 36세의 베테랑이다. 올해 윔블던에서도 16강까지 진출한 만큼 쉽지 않은 상대이다.

정현과 베르다스코는 지난 2015년에 클레이코트 대회에서 만나 대결한 바 있다. 당시에는 2-0(7-6<7-5> 6-2)으로 베르다스코가 이겼다.

정현이 베르다스코를 꺾으면 3회전에서는 라파엘 나달을 만날 가능성이 높다.

현재 랭킹 2위인 나달은 2회전에서 서나시 코키나키스와 2회전을 치를 예정이다. 나달과 코키나키스의 경기는 메인 코트인 아서 애시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정현과 베르다스코의 US오픈 2회전 경기는 JTBC 폭스 스포츠 채널과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Tag
#정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