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투데이-자족식당’ 광주 王우렁이쌈밥 위치는? 우렁이추어탕-우렁이초무침 “격이 다른 한 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 2395회에서 ‘그 곳에 자연인이 산다’ 24시간 무음모드(?) 자연인을 만나다, ‘먹킷리스트’ 육즙이 팡팡! 내 맘에 쏙쏙 돼지갈비 - 갈비파스타 & 한돈통생갈비 & 연탄돼지불갈비정식, ‘자족식당’ 격이 다른 한 쌈 - 王우렁이쌈밥, ‘TV 복덕방’ 퇴근 후엔 자연으로 가고 싶다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20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광주 광산구 소재 王우렁이쌈밥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 캡처

해당 맛집은 우렁이를 자족해 판매해 더욱 믿음을 주는 우렁이쌈밥 전문점이다. 앞서 ‘모닝와이드’, ‘6시 내고향’, ‘고향이 좋다’ 등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우렁이는 콘드로이친이란 성분이 있어 스태미너와 노화방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량의 칼슘이 인체 내 뼈조직을 단단하게 하니 여성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어린이의 성장 발육을 돕는 칼슘을 돕는 산후 조리와 빈혈에 좋은 철분, 위궤양과 십이지궤양을 치료하는 비타민U 등이 함유돼 있다고 전해졌다. 게다가 우렁이의 껍질은 간염에 좋다고 하니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다.

대표 메뉴는 우렁이쌈밥으로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가격은 1만원이다. 8천원의 우렁이추어탕도 식사 메뉴로 인기다. 2만원의 우렁이초무침을 주문하면 우렁이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대XX우렁이쌈밥

광주 광산구 동곡로(월전동)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